2024년 4월 18일(목)

[알립니다] 사회혁신 꿈꾸는 청년 모여라! 소셜에디터스쿨 ‘청세담’ 11기 모집

사회혁신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소셜에디터스쿨 ‘청년, 세상을 담다'(이하 ‘청세담’)가 1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청세담은 조선일보 더나은미래와 현대해상이 함께 운영하는 소셜에디터(Social Editor) 양성 프로그램이다. 기자·PD·사회적기업가 등 공익과 관련된 일을 하고 싶어하는 청년들에게 사회문제 현장을 발굴 취재하고 기사와 영상으로 제작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2014년부터 6년간 약 290명의 청년이 청세담 프로그램을 수료했으며 주요 언론사와 대기업, 소셜벤처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했다.

교육 기간은 5개월이며 교육비는 무료다. 서류 전형과 면접 전형을 거쳐 합격한 수강생들은 더나은미래 기자들의 밀착 멘토링을 받게 된다. 기업 사회공헌 담당자, 비영리단체 담당자, 임팩트 투자자 등 공익 분야 전문가들에게 현장 이야기를 전해듣는 시간도 갖는다. 특히 이번 청세담 11기 프로그램에는 현대해상 사회공헌 담당자들과의 심층 멘토링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지원 기간은 다음 달 16일까지이며, 청세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받는다. 서류 전형과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며 다문화 가정, 탈북 청소년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는 서류 심사 시 우대한다.

 

≫ ‘청년, 세상을 담다’ 모집 안내

●대상
▲20세 이상 30세 이하 대한민국 청년
▲공익 분야에 관심 있는 예비 언론인
▲소셜벤처, NGO·NPO, 기업 사회공헌팀에서 일하고 싶은 청년

●교육기간: 2020년 3월 13일~7월 24일(매주 금요일 오후 2~6시, 20회 과정)

●교육비: 무료

●혜택
▲현대해상, 조선일보 더나은미래 대표 공동명의 수료증
▲우수 수료자 시상(상장·상금)
▲우수 기사와 영상의 경우 지면 또는 온라인에 게재

●접수방법: 청세담 홈페이지(csd.futurechosun.com)에서 온라인 신청서 작성

●전형일정
▲접수 마감: 2월 16일 자정
▲서류 합격자 발표: 2월 25일(예정) 더나은미래 홈페이지
▲면접: 2월 28일(예정)
▲최종 합격자 발표: 3월 4일(예정)
▲문의: (02) 724-7866

 

[더나은미래 csmedia@chosun.com]

–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