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30일(수)
머리 맞대고 여행 계획 작성 그것만으로도 온 가족이 행복

더나은미래·문체부 ‘우리 함께 캠페인’ 최종 시상식 현장

“아빠, 이건 어디에 가면 볼 수 있어요?”

정다현(6)양은 지난가을부터 동화책에 나오는 장소를 직접 찾아가 보는 여행 계획을 세웠다.

정양네 가족이 동화책 속 장소를 찾는 여행 계획을 세운 건 ‘우리가족 행복시간표’ 공모전에 참여하면서다. ‘우리가족 행복시간표’는 가족이 직접 여가 시간 계획표를 작성해보는 공모전으로, 조선일보 더나은미래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우리 함께 캠페인’의 일환이다. 올해로 3년을 맞은 ‘우리 함께 캠페인’은 가족이 함께 여가 시간 계획표를 만들어보는 ‘우리가족 행복시간표’를 비롯해 지역문화 소통 활성화를 위한 ‘문화, 나를 춤추게 하라’, 중소도시·도서(島嶼) 지역 중학교 20곳에 인공지능 체험 및 진로 탐색 워크숍을 진행하는 ‘꿈에 날개를 달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만도 총 780가족, 2780명의 가족이 ‘우리가족 행복시간표’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문화, 나를 춤추게 하라’ 부문엔 총 101개 단체, 2028명이 참가했다.

지난 8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우리 함께 캠페인’ 시상식 현장 모습. ⓒ박현식 작가 제공

지난 8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는 ‘우리 함께 캠페인’ 시상식이 열렸다. 공모전에 참여한 전국 780가족 중 54가족, 문화예술 단체 101팀 중 20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책 따라 여행계획’을 세운 정씨네 가족은 ‘우리가족 행복시간표 공모전’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그 밖에도 ‘이미진·권완순 가족’이 최우수상을, ‘오지선·임미혜·윤강남 가족’이 우수상을 받았으며, 수상팀에는 10만~100만원에 달하는 시상금과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후원하는 ’63스퀘어 관람권’ ‘설악 워터피아 종합 이용권’ ‘제이드가든 이용권’ 등의 부상이 주어졌다.

‘문화, 나를 춤추게 하라’ 부문에서는 크로키를 활용한 예술 퍼포먼스 형제 ‘크로키키 브라더스’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대상)으로 선발됐으며, 그 밖에도 최우수상으로 ‘극단 푸른해'(마술·인형·미디어아트를 컬래버한 마임 연극팀), ‘디어 아일랜드(Dear Island·제주의 뉴에이지 실내악팀)’, 우수상으로 ‘퓨전국악 이어랑’ ‘팀 퍼니스트'(마임을 활용한 예술퍼포먼스팀)가 최종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박용철 문화체육관광부 홍보정책관은 “‘우리 함께 캠페인’의 핵심은 ‘참여’와 ‘공감'”이라며 “아이들이 희망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장소영 더나은미래 인턴기자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48호 2022.11.15.

아동학대 대응 최우선 과제는?

제248호 2022.11.15. 아동학대 대응 최우선 과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