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KCOC ‘월드프렌즈코리아 NGO 봉사단’ 모집… 23개국 145명 파견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KCOC)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2022 월드프렌즈코리아 KOICA-NGO봉사단(이하 봉사단)’을 다음달 18일까지 모집한다.

KCOC는 12일 “해외 봉사단원 145명을 모집해 올해 12월부터 캄보디아, 베트남, 우간다 등 23개국에 파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해외 파견에 참여하는 NGO는 굿네이버스인터내셔날, 기아대책, 밀알복지재단, 지구촌나눔운동 등 58곳이다.

/KCOC

KCOC는 봉사단원의 현지 활동을 위해 ▲왕복항공권 ▲현지정착비 ▲현지어심화교육비 ▲현지 생활비·주거비 ▲건강검진비 ▲보험·긴급의료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모집 분야는 교육, 농촌, 보건 봉사 등 다양하다. 직종이나 전공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다만 파견 전까지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완료된 자, 기저질환 미보유자, 만 60세 미만인 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 접수는 인크루트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봉사단원을 파견할 NGO, 파견국, 활동분야 등 세부 모집 내용 또한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대식 KCOC 총장은 “해외봉사 단원은 글로벌 이슈 해결에 기여하는 민간외교관 역할을 수행한다”라며 “KCOC는 파견단원이 빈곤퇴치에 이바지하고 국제개발협력 전문성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백지원 더나은미래 기자 100g1@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2호 창간 14주년 특집

지속가능한 공익 생태계와 함께 걸어온 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