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18일(토)

현대차정몽구재단, 미래산업·문화예술 인재 장학생 95명 선발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print
지난 2일 서울 서초구 JW 메리어트호텔서울에서 2021년 현대차정몽구재단 장학증 수여식이 진행됐다. /현대차정몽구재단 제공

현대자정몽구재단은 미래산업·문화예술 분야 장학생 95명을 선발했다고 5일 밝혔다.

재단은 지난 2일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호텔서울에서 ‘현대차정몽구 스칼러십 2021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온드림 미래산업 인재 장학생’ 55명, ‘온드림 문화예술 인재 장학생’ 40명 등 모두 95명의 신규 장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재단은 지난 2011년부터 현재까지 5248명의 장학생을 지원해왔다. 지원 금액은 약 244억원에 달한다. 재단은 장학생을 선발할 때 소득분위 7분위 이하(중위소득 150% 이하)로 자격을 둬 장학지원이 필요한 학생에게 기회가 돌아가도록 했다.

현대차정몽구 스칼러십은 등록금과 학습비 지원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장학금 지원뿐 아니라 장학생의 성장 주기에 맞는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장학생들은 국제학술대회 및 콩쿠르 참가 등 해외진출을 지원받는다. 아울러 재단은 장학생들의 펠로십 강화를 돕기 위해 졸업생 환송회·동문 초청행사를 진행하고 포럼·학술대회 초청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를 구축할 계획이다. 최재호 현대차정몽구재단 사무총장은 “스칼러십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와 혁신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겠다”며 “재단 장학생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미래를 개척해나가길 바란다”고 했다. 권오규 현대차정몽구재단 이사장은 “장학생 여러분이 각자의 발전뿐만 아니라 인류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가슴 따듯한 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강명윤 더나은미래 기자 mymy@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