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목)

롯데쇼핑,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美 ‘LACP 어워즈’ 금상 수상

롯데쇼핑이 올해 처음 발간한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미국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 2021 비전 어워즈’에서 금상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LACP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만든 연맹이다. 매년 전 세계 각국 정부 기관이나 기업, 단체가 발간한 연례 보고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CSR 리포트 등 커뮤니케이션 관련 문서를 평가한다.

롯데쇼핑 CI. /롯데쇼핑 제공
롯데쇼핑 CI. /롯데쇼핑 제공

올해로 21회차를 맞은 LACP 비전 어워즈에서 롯데쇼핑은 리테일 업종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평가 항목 8개 중 ▲창의성 ▲정보 접근성 ▲주주 서한 ▲서술력 ▲재무 정보 ▲표지 디자인 등 6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금상을 수상했다. 올해 수상 기업 가운데 국내 유통업체는 롯데쇼핑이 유일하다.

아울러 롯데쇼핑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전 세계 100대 보고서, 아시아 태평양 80대 보고서, 국내 20대 보고서에도 선정됐다.

롯데쇼핑이 지난 7월 발표한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ESG 경영 슬로건 ‘Dream Together for Better Earth(다시 지구를 새롭게, 함께 더 나은 지구를 위해)’과 함께 최근 성과, 향후 계획, 새로 개발한 ESG 정책 등이 담겼다.

이선대 롯데 유통군HQ 홍보실장은 “이번 수상은 롯데쇼핑의 ESG 활동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면서 “국내 유통업체 유일 사례인 만큼 유통업체 대표 주자로서 ESG 활동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김수연 더나은미래 기자 yeon@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