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으로 세상과 소통”…발달장애인 음악축제 GMF 참가자 모집

SK이노베이션 9년째 후원
5월 22일까지 예선 접수…본선 진출 6개 팀은 6월 말 발표

SK이노베이션이 후원하는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Great Music Festival(GMF)’이 올해 무대에 오를 참가 연주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SK이노베이션이 후원하는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Great Music Festival (GMF)’가 오는 9월 축제무대에 오를 참가 단체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

GMF는 발달장애인들이 음악적 재능을 발휘하고 사회와 소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17년부터 시작된 음악축제다. SK이노베이션의 지원으로 사회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이 매년 개최해 왔으며, 올해로 9회째를 맞는다.

오는 5월 22일까지 하트-하트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예선 참가 신청을 받으며, 클래식 또는 실용음악을 연주하는 2인 이상의 발달장애인 연주단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본선 무대에 오를 6개 팀은 온라인 심사를 거쳐 6월 말에 발표될 예정이다.

GMF는 지난해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리고 있다. 지금까지 GMF를 통해 전문 연주자로 성장한 발달장애인은 누적 2500여 명에 달한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GMF 후원을 통해 발달장애인들이 음악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사회와 소통하면서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조유현 더나은미래 기자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2호 창간 14주년 특집

지속가능한 공익 생태계와 함께 걸어온 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