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국내외 혁신 기업가·투자자 100인, 제주서 ‘임팩트 투자’를 말한다

11월 3~5일 열리는 ‘D3 임팩트 나이츠’

글로벌 임팩트 투자 포럼 ‘D3 임팩트 나이츠(D3 Impact Nights)’가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제주에서 열린다. 임팩트 투자란 재무적 수익뿐 아니라 사회·환경적 가치를 고려한 투자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글로벌 임팩트 투자기관 D3쥬빌리 이덕준 대표는 “임팩트 투자에 대한 관심과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는 아시아 지역에서 개최되는 포럼이라 기대가 크다”면서 “국내외 임팩트 투자자와 혁신 기업가들이 함께 임팩트 투자 활성화에 대한 깊이 있는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 네이버,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가 론칭 파트너로, 더나은미래는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한다.

사진_D3임팩트나잇_참가자 프로필_201609

이번 포럼에는 국내외 100명의 임팩트 투자자와 혁신 기업가들이 모여 실제 투자 경험과 자산 운용 방법, 글로벌 임팩트 투자 동향까지 공유할 예정이다. 대표적인 글로벌 투자자로는 가족 재단인 KL 펠리시타스재단(KL Felicitas Foundation)을 설립해 15년이 넘게 임팩트 투자자로 활동한 리사 클레이스너(Lisa Kleissner)&찰리 클레이스너(Charly Kleissner) 부부와, 샌프란시스코에 본부를 둔 임팩트 투자기관 유니터스 임팩트(Unitus Impact)의 CEO인 제프 월리(Geoff Woley), 중국의 임팩트 투자 기관인 SA 캐피털 리미티드(SA Capital Limited)의 디렉터 리처드 로크(Richard S. Roque) 등이 참석해 패널 토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사회책임투자펀드인 아크사모펀드의 이철영 회장, 라임자산운용 원종준 대표 등이 국내 임팩트 투자자로 참여한다.

사진_D3임팩트나잇_클레이스너 부부 프로필_201609
대표적인 글로벌 임팩트 투자자인 리사 클레이스너&찰리 클레이스너 부부 / D3쥬빌리

글로벌 무대에서 혁신적인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는 기업가들도 초청한다. 아프리카 케냐에서 모바일 학습 플랫폼을 지원하는 ‘에네자 에듀케이션(eneza education)’의 CEO 카고 카기치리(Kago Kagichiri), 모바일로 임산부의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헬스케어 회사인 인도의 ‘케어엔엑스 이노베이션(CareNx Innovations)’ CEO 샨타누 파닥(Shantanu Pathak), 개발도상국 주민들을 위한 자원(물과 에너지) 관리 설비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관리하는 ‘언탭트(Untapped)’의 CEO 짐 추(Jim Chu) 등 국내에 본격적으로 소개되지 않은 혁신 기업가들이 직접 제주를 찾는다. 특히 에네자 에듀케이션의 카고 카기치리 CEO는 포브스에서 발표한 사회적기업가 TOP 30에도 선정된 인물이다. 20국 앱스토어에서 교육 부문 다운로드 1위를 한 토도수학 개발자 ‘에누마(Enuma)’의 이수인 대표, 고성능 휴대용 검안기와 솔루션을 사회적 취약 계층 및 개발도상국 주민에게 제공하는 ‘오비츠(Ovitz)’의 김종윤 대표도 만날 수 있다.

‘D3 임팩트 나이츠(D3 Impact Nights)’는 2박 3일간 제주도 히든 클리프 호텔&네이처에서 열리며, 참가자는 임팩트 투자에 관심 있는 100명으로 한정한다(초청자 우선 등록). 등록 방법과 자세한 프로그램은 홈페이지(http://d3impactnight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