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아름다운가게, 창립 20주년 엠블럼 공개… “나눔과 순환운동 확산에 힘쓸 것”

1일 아름다운가게가 창립 20주년을 맞이해 20주년 기념 엠블럼을 선보였다. /아름다운가게 제공
1일 아름다운가게가 창립 20주년 엠블럼을 선보였다. /아름다운가게 제공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가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기념 엠블럼을 1일 공개했다.

아름다운가게는 2002년 서울 종로구 안국동 알뜰시장에서 시작했다. 시민의 물품을 기부받아 전국 110개 매장에서 판매해,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고 환경 보호에 힘써왔다.

지난해 아름다운가게는 물품 기부를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약 429만5057kgCO2eq 줄였다. 또 재활용품 판매 등으로 재원을 마련해 2021년 약 45억원을 사회 취약계층과 환경 보호 사업 등에 지원한 바 있다.

이번 20주년 엠블럼은 활동가와 시민 모두가 함께 물품 기부, 봉사, 착한 소비, 나눔, 환경 보호 등 나눔과 순환의 과정을 통해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사회의 모습을 표현했다. 앞으로도 더 나은 세상을 위해 함께 하자는 의미를 담은 슬로건 ‘함께, 아름다운가게 합시다’를 포함해 아름다운가게 참여를 통한 우리 사회 변화 의지를 담았다.

아름다운가게 20주년 엠블럼은 전국 110개 매장과 각종 홍보물에 활용돼 시민과 함께 20주년을 기념할 예정이다.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는 “아름다운가게는 우리 사회의 나눔과 순환 운동의 지평을 넓혀왔다”며 “20주년을 전환점으로 삼아 어려운 이웃을 돕고 지구를 살리는 일에 앞으로도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황원규 더나은미래 기자 wonq@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