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5일(목)

비영리의 미래를 묻다… 아산나눔재단 ‘2018 엔 포럼(N_Forum)’ 개최

‘비영리, 어떻게 연결하고 협업할 것인가’. 

오는 7월 6일, 아산나눔재단에선 연세대 신촌캠퍼스에서 ‘2018 엔 포럼(N_FORUM)’을 개최한다. 2015년 국내 비영리 분야의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시작된 엔 포럼은 아산나눔재단의 비영리 전문 교육 프로그램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출신 동문이 자발적으로 기획하는 행사다. 

‘N개의 연결 N개의 세상: 비영리 어떻게 연결하고 협업할 것인가’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엔 빠르게 변화하는 오늘 비영리 분야에 필요한 협업의 중요성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N개의 연결’이라는 주제로 윤지영 ‘오가닉 미디어랩’ 대표, 임형준 ‘유엔세계식량계획’ 한국사무소장, 엄윤미 ‘씨프로그램(C Program)’ 대표가 각각 ‘Beyond NGO: 조직 없는 조직화’, ‘난민구호 활동을 혁신한 블록체인’, ‘뜻밖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비영리 생태계 내 연결의 의미와 필요성에 대해 발표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각 주제에 대한 그룹별 토론을 진행한다. 마지막 세션에선 이재열 서울대학교 교수가 ‘초연결시대와 사회혁신’이라는 주제로 기조 연설을 전한다. 

포럼은 2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나 이벤터스 기사이트(www.event-us.kr)에서 신청 가능하며, 비영리 분야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2호 창간 14주년 특집

지속가능한 공익 생태계와 함께 걸어온 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