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제품으로 특별한 연말 선물 어떠세요?…역발상 소비 캠페인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email
Share on print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역발상 소비 캠페인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페어트레이드그루‘그루 테라피 3종 세트’,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AFN 공정무역 선물세트’, 이풀약초협동조합‘리프차', 아름다운커피‘이퀄 종합선물세트1’.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페어트레이드그루‘그루 테라피 3종 세트’,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AFN 공정무역 선물세트’, 이풀약초협동조합‘리프차’, 아름다운커피‘이퀄 종합선물세트1’.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사경센터)가 “일자리와 가치를 생산하는 소비-역발상 소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역발상 소비’는 불경기로 가치 있는 기업이 어려움을 겪을 때, 소비자가 나서서 기업을 지지하자는 취지를 담고있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기업은 ▲트래블러스맵 ▲페어트레이트코리아 그루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 ▲책농장 ▲힐링필링공예협동조합 ▲우리동생 ▲이풀약초협동조합 ▲에이유디사회적협동조합 ▲아름다운커피 ▲아름다운가게 등 서울시에 위치한 사회적경제조직들이다. 

국내 최초의 공정여행사 트래블러스맵은 상생의 가치를 담은 국내외 여행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페어트레이드코리아그루’는 네팔,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여성들이 생산한 의류와 수공예품, 모로코 여성협동조합이 생산하는 유기농 최상급 아르간오일 화장품 라인 ‘그루 테라피’ 등 공정무역 상품으로 생활의 대안을 제안한다.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는 말린망고, 캐슈넛, 계피, 카카오닙스 등 트렌디하고 품질 좋은 먹거리로 국내 공정무역 상품의 저변을 넓히고 있다.

‘책농장’은 아동용 독서 간이부스 ‘북텐트’ 등을 개발하고 있다. ‘힐링필링공예협동조합’은 공예전문가들이 직접 운영하는 교육·체험·제작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우리동생’은 사람과 동물이 더불어 건강하게 사는 마을을 지향하는 협동조합 동물병원이다. ‘이풀약초협동조합’은 우리 농부가 바르고 정직하게 재배한 약초로 만든 차를 소비자에게 공급한다.

’에이유디사회적협동조합‘은 듣지 못하는 이들에게 문자 통역 등 소통의 기회를 제공한다.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공정무역 커피를 출시한 ‘아름다운커피’는 기호식품 시장에서 공정무역의 비중을 높이고 있다. 아름다운가게는 공익쇼핑몰 ‘뷰티풀마켓’을 통해 국내 공익 상품 생산자들과 함께 ‘마스코바도 감귤젤리’ 등 다양한 협업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12월 16일까지 ‘세모편지(http://sehub.blog.me)’의 이메일 뉴스레터를 구독하면 공정여행 상품권, 아르간 오일 화장품, 커피 세트, 카카오차와 말린망고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기존 구독자인 경우, 다른 사람에게 ‘구독 추천’을 하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세모편지는 사경센터에서 격주 발행하는 뉴스레터로, 서울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소셜벤처 등의 감동 스토리와 상품 및 행사 소식을 담고 있다.

윤일형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경영지원팀장은 “역발상 소비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 제품의 우수성을 체험하고 불경기에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더 많은 시민들이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동참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