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목)

서사경센터-쿠팡,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홍보관’ 오픈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서사경센터)가 이달 1일부터 30일까지 쿠팡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홍보관’을 오픈한다.

1일 서사경센터는 “다양한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기업과 가치소비 독려를 위해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홍보관’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홍보관’ 포스터.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홍보관’ 포스터.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이번 홍보관은 시민의 일상과 가장 맞닿아 있는 생활용품과 식품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가치소비 굿템꿀템’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 10곳의 생활용품 100여개를 만나볼 수 있다. ‘맛과 건강 잡은 식품 모음전’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 6곳이 식품 30여개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생활용품 홍보관 ‘가치소비 굿템꿀템’에서는 플라스틱 칫솔을 대체할 수 있는 ‘프로젝트노아’의 대나무칫솔, 폐페트병 재생원단을 사용한 ‘Project1907’의 보온보냉백, 발달장애인·고령자 일자리 창출 미션을 지닌 ‘더사랑’의 보킷 구급키트 등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상품들에 주목할 만하다.

‘맛과 건강 잡은 식품 모음전’은 염분을 제거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잇마플’의 저염도시락, 환경을 생각한 ‘디보션푸드’의 식물성 대체육, 지역 농가와 함께 성장하는 ‘리디브’의 봉화정 천연벌꿀 등 기후위기 대응과 지역상생을 염두에 둔 추천상품으로 구성됐다.

조주연 서사경센터장은 “1800여만 명의 이용 고객을 보유한 대표 온라인 오픈마켓 쿠팡과의 협력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과 사회적 가치를 규모감 있게 확산하고, 참여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더 나은 일상을 조성해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본 기획전은 쿠팡 홈페이지 내 ‘기획전’ 카테고리에서 진행되며, 생활용품 홍보관 링크식품 홍보관 링크로도 참여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센터 가치플랫폼팀(svc@sehub.net)으로 할 수 있다.

김수연 더나은미래 기자 yeon@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