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8일(월)
숲과나눔, 시민 아이디어 지원사업 ‘풀씨’ 8기 모집

재단법인 숲과나눔이 시민 아이디어 지원사업 ‘풀씨’ 8기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풀씨는 가정과 일터, 지역사회를 지속가능한 곳으로 만들기 위한 시민의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개인이나 소규모 단체의 실험적인 아이디어 활동을 장려하고 새로운 시민운동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지원사업에는 환경·안전·보건 분야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창의적인 활동​이면 개인과 단체 등이 참여할 수 있다. 활동 형태 역시 캠페인, 교육 프로그램, 콘텐츠 제작, 출판 등 제한없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숲과나눔 관계자는 “지역, 경력, 단체 규모, 단체 등록 여부 등 무관하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서류 심사를 통해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되면 프로젝트 지원금으로 최대 300만원을 받게 된다. 활동 기간은 오는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이다. 이번 풀씨 8기는 최대 50개 팀을 선발해 최대 1억5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심사 기준으로는 ▲아이디어의 참신성(30%) ▲계획의 실현 가능성(30%) ▲사회적 가치(20%) ▲확장성(20%) 등 크게 네 가지 항목을 평가한다.

접수 마감은 25일이며, 선정 결과는 2월11일 발표된다. 자세한 내용은 ​숲과나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2 시민아이디어 지원사업 풀씨 8기 모집

문일요 더나은미래 기자 ilyo@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