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8개 정당 청년 정치인이 한 자리에…LAB2050 ”청년정치’를 거부합니다’ 포럼 개최

 

민간 정책연구소 LAB2050과 시민단체 바꿈이 ‘’청년정치’를 거부합니다 – 모두를 위한 청년의 정치를 상상하라’는 주제의 포럼을 오는 12일 오후 2시 서울시 종로구 공공그라운드 지하 1층 001스테이지에서 연다.

이번 포럼은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정의당, 녹색당 등 8개 주요 정당의 청년 정치인이 연사로 참여해 새로운 청년 정치의 가능성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다.

이날 8개 정당을 대표하는 청년 정치인은 각자 의제를 발표하고 한 자리에 모여 토론을 진행한다. 주제는 다양하다. 고은영 제주녹색당 공동위원장은 ‘보편적인 삶’, 김소희 미래당 공동대표는 ‘정치개혁’, 백경훈 자유한국당 당원은 ‘미래와 혁신’, 송명섭 바른미래당 강원도당대학생위원장은 ‘복지와 기회’, 왕복근 정의당 서울시당 부위원장은 ‘노동’, 용혜인 기본소득당 대표는 ‘기본소득’, 전진희 서울 청년민중당 부대표는 ‘민중의 직접 정치’, 정다운 더불어민주당 청년당원은 ‘기회의 평등’을 주제로 발표한다.

LAB2050은 “기성 정치권이 아닌 청년들이 주체가 되는 청년 정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기존 청년 정치의 문제점과 한계를 지적하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신청 접수는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되며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박선하 더나은미래 기자 sona@chosun.com]

–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