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공익뉴스브리핑] SK행복나눔재단, 2018 사회혁신교육자네트워크(ENSI) 포럼 개최 외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print

더나은미래는 비영리단체, 사회적경제, 기업 CSR 등의 영역에서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고민하는 파트너들과 협력하는 미디어 플랫폼입니다. ‘이주의 공익뉴스브리핑’에서는 주간 단위로 공익 섹터의 지원사업, 채용공고, 모집공고, 행사 소식을 큐레이션해 소개합니다.   

01. SK행복나눔재단, 2018 사회혁신교육자네트워크(ENSI) 포럼 개최(6/12)

SK행복나눔재단은 6월 12일 오후 1시 한양대학교 백남학술정보관에서 ‘2018 사회혁신교육자네트워크(ENSI) 포럼을 개최한다. ENSI는 사회혁신 인재 양성에 관심 있는 여러 대학의 교육자, 연구자, 전문가들이 서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교류, 협력하기 위한 플랫폼이다. 이번 포럼의 주제는 ‘대학의 사회혁신 교육의 재발견과 미래’이다. 세션 1은 영국 옥스포드 대학 레슬리 패터슨 박사가 “영국 대학의 사회혁신 교육과 혁신방법론: Public Engagement” 주제 발표와 ‘한국 대학의 사회혁신 인재양성 지향점과 방법론’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된다. 세션 2에서는 올해 초 진행된 ‘2018 사회혁신 인재양성 연구 공모’에서 선정된 연구 프로젝트 8건이 소개된다. 

02.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2018 사회적경제 국제포럼 개최(6/15)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6월 15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2018 사회적경제 국제포럼’을 개최한다. ‘포용 성장의 동력, 사회적경제’란 주제 아래, 이번 포럼에는 국내외 사회적경제 분야 리더 11명이 연사로 참석한다.

1부에서는 ‘사회적경제의 미래 비즈니스 전략 – 사회적경제의 강점과 유망 분야’를 주제로 랄스 크라마 블루시티010 최고영업책임자, 마코스 로마노스 클레너지 최고운영책임자, 사이드 모하메드 알람기르 그라민은행 본부장, 지미 팜 베트남 KOTO 창립자, 유다희 공공미술프리즘 대표가 의견을 나눈다.

2부에서는 ‘포용 성장 실현과 사회적경제의 역할’을 주제로 에드 마요 영국협동조합연합회 사무총장, 데이빗 르페이지 Buy Social Canada 공동창립자, 라이언 싱 일리노이 주립대 교수, 정무성 숭실사이버대 총장이 논의를 주고받는다. 참가신청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03.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제6회 청소년정책포럼 개최(6/15)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은 6월 15일 명동 티 마크 그랜드 호텔에서 제6회 청소년정책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의 주제는 ‘아동청소년을 위한 기업사회공헌활동 : 기업-청소년NPO-학교-정부의 다자간 협력방안 모색’이다.

발표 세션에서는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의 임지연 선임연구위원이 ‘아동청소년을 위한 CSR에서 기업과 NPO의 요구 차이’를 분석하고, 김도영 CSR 포럼 대표가 ‘기업의 관점에서 청소년을 위한 CSR 시사점’을 짚는다. 토론에는 박주원 지속가능경영재단 CSR경영센터장, 장 걸 삼성디스플레이 차장, 김용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활동사업부장이 패널로 참석한다. 참가 신청은 여기에서 할 수 있다.

04. 위커넥트 여름 경력보유여성 채용(~6/18)

경력 보유 여성의 경제활동을 돕는 소셜벤처 위커넥트(WECONNECT)가 6월 18일까지 경력보유 여성을 대상으로 소셜벤처 4곳의 공동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공동채용에 참여한 기업은 위커넥트(플랫폼 운영)를 비롯해 임팩트 벤처 그룹 크레비스(언론 홍보 담당), 월경용품 전문 커머스 이지앤모어(컨텐츠 디자인), 아시아 여행 플랫폼 크리에이트립(회계 및 경영지원 담당)이다.

4곳 모두 풀타임 근무가 어려운 경력 보유 여성을 배려해 시간 선택제로 주 15~25시간 근무하는 조건이다. 서류 면접 후 전화 인터뷰와 대면 면접을 거친 최종 합격자는 7월 초부터 근무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위커넥트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관련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