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아동구호는 하고 싶은 일이면서 해야만 하는 일”…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신임 사무총장 취임

정태영(56) 전 대신증권 IB 사업단장이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의 신임 사무총장으로 취임했다.

정태영 신임 사무총장은 1985년 대우그룹 입사를 시작으로 30여 년 간 금융투자업계에서 일하며 국제영업부장, 국제금융부장, 해외사업부문 대표, 대우증권 부사장, 전략기획본부장 등을 거치며 국제영업, 장기전략수립 등 주요 업무를 두루 경험했다. 2015년부터 대신증권으로 이직해, IB 사업단장으로 재직했다.

정태영 전 대신증권 IB 사업단장이 26일 세이브더칠드런 신임 사무총장에 임명됐다. ⓒ세이브더칠드런

이날 오전 세이브더칠드런 본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김노보 세이브더칠드런 이사장은 “노사가 함께 CEO 인재상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공정한 채용절차를 거쳐 신임 사무총장을 선임했다”며 “특히 많은 후보자들 중에서도 확고한 소명의식,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NGO에 대한 이해도, 적극적인 의욕을 높이 샀다”고 정태영 신임 사무총장을 선임한 이유를 밝혔다. 특히 5년간의 해외지점 운영경험을 통해 다양한 국적의 직원들을 통솔하며 리더십을 발휘한 다국적 경험이 장점으로 부각됐다는 점을 언급했다.

정태영 신임 사무총장은 “33년을 오직 투자은행업계에서 일했던 소회가 크다. 국제업무, 해외지사 경험을 통해 점차 구호사업이나 NGO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며 “세이브더칠드런이 하는 일은 하고 싶은 일이면서 해야만 하는 일, 그리고 원하는 일이 됐다”고 말했다. 또 “아이들을 구하며,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오늘부터 여러분과 동참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