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도시락이 ESG 경영활동을 소개하는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별도의 홈페이지를 통해 ESG 경영과 실천 사례를 소비자들에게 적극 알리며 소통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홈페이지에서는 한솥도시락의 환경보호 행보(Environment)와 사회공헌 활동(Social), 윤리경영 사례(Governance)를 카테고리화해 ESG의 모든 활동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환경보호(Environment) 카테고리에서는 한솥도시락이 실천 중인 자원 절약 및 친환경 활동을 소개한다.
한솥도시락은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무세미 사용으로 인한 물 절약 등 자원 절약을 위한 활동 등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매장 내 다회용기 사용 ▲다회용 수저 세트 출시 ▲콩기름 잉크로 인쇄된 전단지 사용 ▲폐페트병 활용한 한솥 유니폼 제작 및 착용 ▲FSC 인증 보울 용기 및 물티슈 사용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모든 제반 사항에 친환경 요소를 적용했다.
다음으로 사회공헌(Social)을 통해 사회에 온기를 더하는 다양한 CSR 활동을 소개한다.
▲아동복지시설 후원 ▲불우한 환자와 의료진 지원 ▲사회취약계층 지원 등 아동과 의료진,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후원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이외에도 농가 상생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농가 상생 메뉴 출시 ▲100% 국내산 쌀 및 김치 사용 ▲공정무역을 통한 페루 찬차마요 커피의 수입 및 판매 등 농가에는 정당한 노동의 대가를 지불하면서 소비자에게는 가성비 높은 고품질의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한솥도시락의 윤리경영(Governance) 사례도 확인할 수 있다.
사내에 CEO가 직접 참여하는 ESG 경영실을 별도로 마련하고 법과 윤리·도덕을 철저히 지키는 것은 물론 사내외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대외적으로는 ▲임직원 및 가맹점주 대상 ‘한솥 ESG 정신’ 교육 ▲가맹점 공급 필수품목은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제공 ▲명절 시 협력사 거래대금 조기 지급 등 윤리경영을 통한 가맹점 및 협력업체와의 우호적 관계 형성에도 힘쓰고 있다.
이 밖의 상세한 내용들은 ESG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한솥도시락의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공유하고 소개하고자 별도의 홈페이지를 준비했으니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라는 창립 당시 기업이념이 지닌 가치는 ESG 경영과 함께했을 때 더욱 빛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김규리 기자 kyuriou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