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굿네이버스, 여름방학 위기가정 아동 지원 ‘희망나눔학교’ 진행

굿네이버스와 BMW코리아미래재단이 함께 진행하는 ‘2021년 여름 희망나눔학교’의 개강식 모습. /굿네이버스 제공

굿네이버스가 방학 기간 중 돌봄 공백을 겪는 위기가정 아동들을 지원하는 ‘희망나눔학교’를 2주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20년차를 맞은 희망나눔학교는 방학으로 학교에 가지 않아 돌봄을 받지 못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건강·학습·정서 지원 등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난 2002년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지원받은 위기가정 아동은 11만33명에 이른다.

굿네이버스 아동권리연구소가 지난 4월 전국 만 4~18세 아동과 보호자 약 8000명을 대상으로 한 ‘아동 재난대응 실태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소득이 지속적으로 감소한 가정은 그렇지 않은 가정과 비교해 ‘나 홀로 아동’과 ‘아동 결식’ 경험 증가 비율이 높았다. 또 ‘가정형편으로 인한 사교육 중단 경험’ 비율 또한 2배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사업은 굿네이버스와 BMW코리아미래재단이 함께 전국 13개 굿네이버스 지부에서 101개 학교, 기관 등의 아동 17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참여 아동들은 ▲중식 지원 ▲ 문화체험 ▲ 진로탐색 프로그램 ‘미래 Dream’ ▲ 팀 프로젝트 등의 활동을 한다.

배광호 굿네이버스 국내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돌봄 공백이 커지는 가운데 아이들의 건강한 발달을 위한 다양한 경험 제공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희망나눔학교를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지강 더나은미래 기자 river@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