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목)

[이주의 공익뉴스브리핑] 한국가이드스타, ‘올바른 기부문화 만들기 UCC&카드뉴스 공모전’ 참가자 모집(~9/15) 외

한국가이드스타, ‘올바른 기부문화 만들기 UCC&카드뉴스 공모전’ 참가자 모집(~9/15)

국내 NPO의 운영 정보를 제공하는 공익법인 한국가이드스타가 ‘올바른 기부문화 만들기 UCC&카드뉴스 공모전’ 참가자를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주제는 ▲한국가이드스타 역할과 사업 홍보 ▲한국가이드스타의 NPO 정보를 활용한 독창적 기부 방법 ▲투명한 기부문화를 만들기 위한 기부자 또는 자선단체의 역할 등이다. 응모 부문은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3분 이내 ‘UCC’ 동영상 ▲스토리, 만화, 인포그래픽 등 자유 형식의 ‘카드뉴스’이다. 총 3팀을 선정해 대상 1팀엔 상금 100만원을, 부문별 우수상 각 1팀엔 상금 50만원을 수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가이드스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씨닷, Unusual Suspects Festival Seoul 콜라보레이터 모집(~9/17)

국제교류 사회혁신 기관 씨닷이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열리는 ‘Unusual Suspects Festival Seoul’(이하 USF Seoul)에 참가할 콜라보레이터를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2014년 런던에서 처음 시작된 USF는 사회 혁신을 꿈꾸는 다양한 사람들이 ‘예기치 않게(unusual)’ 만나 함께 대화를 나누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축제다. USF Seoul의 콜라보레이터는 자신이 사람들과 나누고 싶은 대화 주제로 축제 기간에 열릴 세션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게 된다. 오는 13일에 열리는 네트워킹 워크숍에 참여하면 다른 콜라보레이터들과 함께 세션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협업 파트너를 찾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씨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려동물 문화축제 2018폴작페스티벌’ 참가팀 모집(~9/19)

다음 달 6일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개최되는 반려동물 문화축제 ‘2018폴짝페스티벌’의 참가팀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폴짝페스티벌’은 2018사회적기업육성사업 지원팀 중 반려동물 관련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소셜벤처 메이에르, 반달컴퍼니, 위스타, 클로렌즈 4곳이 함께 기획한 행사다. 모집 대상은 ▲반려동물 관련용품 또는 서비스 판매 기업 ▲동물과 사람이 함께 즐기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업 등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일구는 데 동참하고자 하는 사회적경제 조직 7팀이다. 기업 홍보, 제품 판매 또는 체험 등 부스에서 운영할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없다. 자세한 내용은 폴짝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환경재단, 제16기 시민단체 상근자 장학생 모집(~9/30)

환경재단은 오는 30일까지 석·박사 과정에 재학 중인 시민단체 상근 활동가 장학생을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환경재단과 제휴를 맺은 동국대, 명지대, 서울여대, 세종대, 숭실대, 이화여대, 한동대, 한양대, 한일장신대, KDI국제정책대학원 석·박사 과정을 밟고 있는 이들 가운데 ▲시민단체(직능단체, 노동단체, 종교단체, 복지단체 제외)에서 3년 이상 근무 경력이 있는 상근 활동가이다. 장학생으로 선정되면 ▲연 2회 장학생 모임에 참석해야 하며 ▲대학원 과정 이수 후 수료증과 졸업 논문을 제출하고 ▲장학생 모임에서 논문 내용을 발표해야 한다. 제출 서류는 ▲신청서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재직증명서 ▲소속 시민단체장을 포함한 2인의 추천서이다. 자세한 내용은 환경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