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이주의 공익뉴스브리핑] MYSC 소셜벤처 지원 프로그램·서울시성평등활동지원센터 입주자 모집 외

더나은미래는 비영리단체, 사회적경제, 기업 CSR 등의 영역에서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고민하는 파트너들과 협력하는 미디어 플랫폼입니다. ‘이주의 공익뉴스브리핑’에서는 주간 단위로 공익 섹터의 지원사업, 채용공고, 모집공고, 행사 소식을 큐레이션해 소개합니다.  

01. MYSC, 소셜벤처 지원 프로그램 ‘HSB’ 시즌1 참가기업 모집(~5/31)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HSBC은행과 함께 소셜벤처 지원 프로그램 ‘HSB(Helping Sustainable Business)’ 시즌 1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대상은 패션(의류/잡화/섬유/유통 등) 분야의 소셜벤처로, 선정 기업에게는 ▲글로벌 사회책임기업 인증인 비콥(B-Corp) 기반 BIA(B Impact Assessment)를 통한 지속가능성 진단과 전문가 피드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시범 프로젝트 지원비 (기업별 300만 원 이내) ▲ 사후 자원연계 및 패션 분야의 생태계적 발전을 위한 커뮤니티 활성화 지원 ▲패션 분야 지식습득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속가능성 전문가, Higg Index 전문가 등의 특강 진행) 등 혜택이 제공된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MYSC블로그에서 신청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hsb@mysc.co.kr)로 제출하면 된다. 

02. 서울시성평등활동지원센터 인큐베이팅 공간 입주자 모집(~5/21)

서울시성평등활동지원센터가 성평등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만든 인큐베이팅룸 ‘샘’의 지정좌석 입주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서울시의 성평등활동을 하고 있거나 하고자 하는 개인·모임·단체, 혹은 사업의 주요 수혜자가 서울시민인 개인·모임·단체 등으로, 성평등활동 단체를 설립할 계획이 있는 지원자에게는 가점이 부여된다. 선정된 개인 및 단체는 월 3만원으로 12개월간 사무실 내 책상, 의자, 프린터 및 복사기, 사물함, 나눔방 ‘쉼’ (탕비실), 센터 교육장을 이용할 수 있다. 센터가 주최, 주관하는 교육 및 네트워크 행사 등에 참여할 수 있고, 센터와 협력사업을 진행할 기회와 조직 구성, 운영 등에 대한 상담 및 컨설팅도 제공된다. 지원은 서울시성평등활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seoulgenderequity@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 마감은 오는 21일 오후 6시다.

 

03. 아산나눔재단 프론티어 유스 4기 단원 모집(~5/22)

아산나눔재단이 5월 22일까지 아산 프로티어 유스 4기 단원을 모집한다. 아산 프론티어 유스는 소셜 섹터에 관심있는 청년에게 NPO 인턴십(비영리기관, 160만 원X5개월), 임팩트 교육(소셜 섹터, 소셜 임팩트 이해), 글로벌 스터디(해외 소셜 섹터 탐방)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만18세~만29세 청년 중 ▲소셜 섹터를 경험하고 이해하고 싶은 사람 ▲공감과 열린 자세로 협업하고 싶은 사람 ▲불확실한 상황에서도 도전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활동기간은 2018년 7월 2일부터 2019년 2월 22일까지이다. 아산나눔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04. 서울YWCA, 여성리더 발굴 프로젝트 여성창직 인문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5/28)

서울YWCA는 5월 28일까지 여성의 창업활동을 돕고 여성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인 ‘여성창직 인문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프로그램은 ‘사회와 소통하는 여성 리더십’이란 이름의 기초코스로, ‘여성과 노동’, ‘여성리더 기업가 정신’ 등 강연으로 구성돼있다. 강연은 약 한 달간(5월 31일~6월 21일) 매주 화·목요일 7회차로 진행된다. 기초코스를 수료하고 나면, 이어지는 심화코스에도 참가할 수 있다. 심화코스는 기초코스 수료자 중 15명을 대상으로, 6월 28일~8월 30일 매주 목요일(총 9회)에 진행될 예정이다. 각 코스의 참가비는 5만원으로, 과정을 수료하면 환급된다. 지원은 서울YWCA홈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 후 이메일(women@seoulywca.or.kr)로 제출하면 된다.

 

05. LG소셜캠퍼스 입주기업 모집(~5/31)

LG가 사회적경제와 벤처기업 지원을 위해 조성한 ‘LG소셜캠퍼스’에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사회적경제 기업 또는 연구개발 법인 사업자를 포함한 벤처 기업이며, 선정된 기업은 2020년 12월 31일까지 보증금 420만원/월 임대료 40만원(관리비 별도)에 고려대학교 서울캠퍼스 내 독립 사무공간(21평)을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LG소셜캠퍼스 주관 정기 교육과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LG소셜펠로우와의 네트워킹, 고려대학교 내 산학 프로그램과의 협력 기회도 주어진다.  LG소셜캠퍼스 홈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lgsocialcampus@bss.or.kr)로 제출하면 된다. 

  

06. 한국자원봉사의해 추진위원회, ‘착한걸음 6분 걷기’ 캠페인 진행(~5/30)

한국자원봉사의해 추진위원회가 5월 16일부터 이달 30일까지 희귀질환 및 만성질환 환자를 위한 ‘착한걸음 6분 걷기 캠페인’ 을 진행한다. ‘착한걸음 6분 걷기 캠페인’은 희귀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시민 참여 행사로, 환자들의 보행 능력을 측정하고 일상 생활 가능 여부를 파악하는 ‘6분 걷기 검사’에서 착안했다. 이번 캠페인은 스마트폰 걷기 앱(어플리케이션) ‘빅워크’와 ‘워크온’을 활용해 진행된다. 참가자들의 걸음 수가 기부금으로 환산돼, 병원을 자주 오가는 환자들의 교통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걸음 수 목표는 지구 세 바퀴 둘레인 12만㎞로 설정했다. 참가를 원하면 빅워크 앱을 실행해 트로피 모양의 아이콘(CHALLENGE)을 클릭한 뒤, ‘기부’ 탭에서 ‘착한걸음 6분걷기’ 프로젝트를 선택하면 된다. 워크온 앱에서는 ‘모음통’ 탭에서 ‘착한걸음 6분걷기’ 프로젝트를 선택해 걸음을 기부할 수 있다.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