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6일(목)

[NGO 소식] 활동 소식 전해 드립니다 외

[NGO 소식] 활동 소식 전해 드립니다 외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print

활동 소식 전해 드립니다

조선일보 공익섹션 ‘더 나은 미래’가 우리 사회 곳곳을 따뜻하게 만들고자 노력하는 NGO들의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조선일보는 지난 2004년부터 기업과 NGO, 정부가 동참하는 우리이웃네트워크를 만들어 ‘함께 잘 사는 사회’에 대한 고민을 실천해 왔습니다.

조선일보는 2010년 공익섹션 ‘더 나은 미래’의 발간을 계기로, 다시 한 번 사회 변화를 위해 애쓰는 NGO들의 활동을 응원하고자 합니다.

좋은 뜻과 의미가 담긴 행사 혹은 캠페인에 대한 소식을 지면을 통해 전해 드립니다. 나눔, 봉사, 환경 보호, 문화 나눔 등 공익과 연계된 각 단체의 활동 소식을 ‘더 나은 미래’팀(cs@csmedia.co.kr)으로 보내주시면 정성껏 지면에 담겠습니다. 편집자 주


아름다운가게 ‘제1회 어린이 음악축제’

아름다운가게는 오는 22일 100호점인 개봉점의 개점 1주년을 맞이해 서울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 제1회 어린이 음악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축제에는 구로구 지역 초·중등학교의 합창단과 연주팀이 참가해 연주 실력을 뽐낸다.

공연은 무료지만 관객은 현장에서 기부를 통해 구로 지역 소외계층 어린이를 도울 수 있다. 100호점인 개봉점은 지난해 5월 정명훈과 서울시립교향악단의 재능기부로 마련된 음악회 수익금으로 세워졌다.

입양가족 사진·UCC 공모전 시상식

홀트아동복지회는 18일 오후 2시 홀트아동복지회 강당에서 ‘2010 입양가족 사진·UCC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 전국 입양가족을 대상으로 3월 15일부터 4월 22일까지 열린 공모전에는 사진 95점과 영상 30여점이 출품됐다. 이 중에 사진 10점과 UCC 8점을 이날 수상작으로 선발했다.

사진 분야 대상을 받은 하성은씨는 7명을 입양해 보살피고 있고, UCC 분야 입상자인 김진미씨는 장애를 가진 아이를 입양해 키우고 있다. 심사를 맡은 조세현 사진작가는 “아이와 가족이 닮아 가는 모습이 사진과 영상에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며 “마음과 정성이 담긴 많은 사진들 중 어느 것을 수상작으로 골라야 할지 망설일 정도로 가슴 뭉클한 사연이 많았다”고 말했다.

아동 성(性) 보호 기금 온라인 캠페인

국제구호개발 NGO인 굿네이버스(www.ni.kr)와 인터넷 포털 사이트 다음(www.daum.net)은 5월 한 달 동안 아동 성(性) 보호 기금을 마련하기 위한 온라인 희망 캠페인 ‘이제 우리가 지켜줄게’를 진행한다. 아동 성폭력 예방교육기금, 아동치료기금, 아동 상담원 응원 기금 중 원하는 것을 골라 기부할 수 있다. 다음은 또 아동 성보호를 위한 5가지 약속을 하거나, 이 캠페인을 블로그에 스크랩하는 네티즌을 위해 1명당 1000원씩 대신 기부할 예정이다.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