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SSG닷컴, 크라우드펀딩으로 사회적기업 판로 지원

SSG닷컴이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는 사회적기업의 판로 개척 지원에 나선다.

8일 SSG닷컴은 자체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우르르’를 통해 사회적기업의 친환경 패션잡화와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프로모션 ‘우르르 지구 위크’를 오는 21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르르는 특정 제품에 대해 구매 의향이 있는 고객을 모아 목표 금액과 수량을 달성하면 판매를 진행하는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 서비스다. SSG닷컴은 “지난 2018년 9월부터 올해 10월까지 총 2400여 건의 펀딩을 진행해 1000곳 이상의 중소기업·스타트업에게 판매 기회를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SSG닷컴이 8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하는 ‘우르르 지구 위크’의 대표적인 친환경 상품들. /SSG닷컴 제공

이번 행사에는 컨티뉴(Continew), 엘에이알(LAR), 동구밭 등 사회적기업이 보유한 친환경 브랜드가 참여한다. 컨티뉴는 폐자동차의 자투리 가죽, 안전벨트 등을 재활용하는 모어댄의 친환경 브랜드로, 백팩이나 카드지갑 등의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컨티뉴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엘카 백팩’과 ‘알루미늄 카드 지갑’이 펀딩 목록에 올랐다.

플라스틱 페트병을 재활용해 친환경 신발을 만드는 LAR은 인기 모델 ‘포레스트’를 포함한 상품 5종을 선보였다. 동구밭은 친환경 입욕제, 여행세트, 샴푸바 선물세트 등을 판매한다. 고체 화장품 전문 제조 브랜드 동구밭은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월 40만 개의 고체 화장품을 생산해 판매하는 사회적기업이다.

이번 행사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달 환경재단과 함께 진행한 비대면 숲 조성 프로젝트 ‘쓱 키워 포레스트’에 이은 후속 캠페인으로 마련됐다. ‘쓱 키워 포레스트’ 캠페인은 SSG닷컴이 나무 묘목 1000그루를 심고, 고객은 추첨을 통해 제공받은 ‘스위트 바질’을 가꾸며 탄소 줄이기에 동참하는 행사다. 인치은 SSG닷컴 ESG 담당자는 “사회적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손쉽게 친환경 소비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했다.

김수연 더나은미래 인턴기자 yeon@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2호 창간 14주년 특집

지속가능한 공익 생태계와 함께 걸어온 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