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피케이(MPK)그룹’사랑의 피자’ 프로그램 진행
지난 20일, 미스터피자로 알려진 엠피케이(MPK)그룹이 서울시 중구 무지개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사랑의 피자’를 전달했다. ‘사랑의 피자’는 미스터피자가 소외 계층을 찾아 도우쇼 공연과 함께 피자를 직접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엠피케이 그룹은 올해 상반기에는 월 1회씩, 사회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과 연계해 충북·인천 등의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찾아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엠피케이 그룹 박노용 상무는 “지속적으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여성재단’2013 100인 기부릴레이’ 발대식 개최
한국여성재단이 오는 3월 27일(수), 오전 11시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2013 100인 기부릴레이’ 발대식을 개최한다. ‘100인 기부릴레이’는 한국여성재단이 지난 2003년부터 10년간 펼쳐온 여성을 위한 모금 캠페인이다. 4월 1일부터 시작되는 이 행사는 기업, 학계, 여성계 등 사회 각 분야에서 선정된 100명의 사람이 매일매일 다른 기부자를 참여시켜 30일까지 30명 이상을 조직하면 완주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상희 국회여성가족위원장, 최재천 이화여대 교수가 축사자로 참여하며 서혜경 피아니스트가 연주 기부를, 홍미영 인천 부평구청장이 출범 선언문을 낭독할 예정이다.
성주재단성폭력 피해자 지원 사업 워크숍 열어
지난 13일, 성주재단의 2013년 1차 공모 사업인 ‘성폭력 피해자 지원 사업’의 워크숍이 열렸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4개의 기관은 장애여성성폭력상담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천주교성폭력상담소, 한국여성민우회로 성폭력 피해자를 위한 자조 모임, 심리상담지원 등의 프로그램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날 워크숍에 참여한 실무자는 각 사업에 대한 세부 설명을 공유하며 성주재단으로부터 사업 과정 평가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한편, 성주재단은 오는 6월 2차 공모 사업을 진행하며 비영리법인이나 단체, 또는 여성과 관련된 연구 또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모든 대학, 연구소 등이 참여할 수 있다. 문의: 성주재단(02-2194-6716)
사회공헌정보센터대학생 대상 ‘원데이 아카데미’ 진행
다음 달 5일 금요일, 사회공헌정보센터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기업 사회공헌 업무 및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는 ‘원데이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날에는 특히 기업 사회공헌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실질적인 취업 전략에 대한 이야기도 나눌 예정이다. 장소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허브 서울(HUB SEOUL)이며, 정원은 30명 내외다. 문의: 사회공헌정보센터(02-2077-2967, www.crckorea.kr)
※NGO, 사회적기업, 기업 사회공헌 등 각 기관의 소식이 있다면 csmedia@chosun.com으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