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월 26일(수)

마이오렌지, ‘2025년 기업 사회공헌 자금 유치 전략 웨비나’ 개최

3월 6일 줌웨비나

임팩트테크 기업 마이오렌지가 오는 3월 6일 ‘2025년 기업 사회공헌 자금 유치, AI로 더 쉽게 준비하기’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비영리단체, 사회적기업, 소셜벤처 등 소셜임팩트 조직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2025년 기업 사회공헌 및 ESG 트렌드, AI 기반 임팩트 측정과 스토리텔링 전략 등을 다룰 예정이다.

‘2025년 기업 사회공헌 자금 유치 전략 웨비나’ 포스터. /마이오렌지

프로그램은 총 세 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첫 세션에서는 조성도 마이오렌지 총괄대표가 디지털 솔루션 개발과 사회공헌 분야 경험을 바탕으로, 2025년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주요 동향과 기업들이 선호하는 협업 분야, 협력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을 소개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효과적인 조직소개서 작성법과 임팩트 중심 스토리텔링 전략이 다뤄진다. 조 대표는 ChatGPT를 활용한 실무 사례를 공유하며, AI를 활용한 사회공헌 사업 기획 노하우를 설명할 예정이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이명희 임팩트부문 대표가 데이터 관리와 AI 기반 임팩트 측정, 리포팅 사례를 중심으로 소셜 임팩트 평가와 성과관리 전략을 전한다. 발표가 끝난 후에는 참가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된다.

웨비나는 3월 6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온라인(Zoom)으로 진행되며, 녹화본은 종료 후 7일간 공개된다. 참가 신청은 이벤터스 플랫폼을 통해 할 수 있으며, 만족도 조사를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AI 기반 임팩트 측정 및 파트너 매칭 기능을 제공하는 플랫폼 ‘오렌지임팩트’의 베타 서비스 초대 링크와 발표 자료가 제공될 예정이다.

조성도 마이오렌지 총괄대표는 “기업과 비영리단체의 협력 구조가 점점 복잡해지는 만큼, 사회적 가치 창출과 임팩트 측정이 중요한 경쟁력이 되고 있다”며 “AI 기술을 활용한 자금 유치와 성과 관리는 앞으로 더 주목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규리 더나은미래 기자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2호 창간 14주년 특집

지속가능한 공익 생태계와 함께 걸어온 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