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30일(수)
KT, ‘2022 ESG 보고서’ 발간… ESG경영 성과·계획 담아

KT가 ESG 경영 활동 성과와 계획을 담은 ‘2022년 KT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KT는 인공지능(AI)·빅데이터·클라우드 기술을 바탕으로 추진 중인 ‘필(必) 환경’ 경영 활동, 사회적 가치 실현 활동, 건전하고 투명한 지배구조를 위한 노력 등을 보고서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24일 KT 이사진들이 '2022년 KT ESG 보고서'를 보고 ESG 경영 안건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KT 제공
24일 KT 이사진들이 ‘2022년 KT ESG 보고서’를 보고 ESG 경영 안건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KT 제공

환경 부문에서는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를 위한 전사 온실가스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RE100 이행현황 모니터링 기능 탑재 등의 사례를 실었다. KT는 올해도 주요 그룹사를 대상으로도 온실가스 모니터링 시스템을 확대해 환경경영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사회 공헌 노력에 관해서는 KT가 고용노동부와 함께 청년들을 기업 실무형 AI/DX(디지털전환)인재로 양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목적으로 추진 중인 ‘KT 에이블스쿨’ 등을 소개했다. 지배구조 챕터에서는 KT가 작년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 ESG 평가 중 지배구조 부문에서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음을 강조했다.

KT는 이번 ESG 보고서에 담을 다양한 데이터를 관리·분석하기 위해 ESG 데이터 관리체계도 새롭게 구축했다. KT는 이런 관리체계를 고도화해 ESG 관련 데이터의 투명성을 확보하는 한편, 이해관계자의 신뢰도 제고, 사전 리스크 대응, 경영 의사결정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KT는 이번 ESG 보고서를 국제 지속가능성 보고 지침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의 포괄적 부합 기준에 준수해 작성했으며, 신뢰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한국경영인증원(KMR)의 검증도 마쳤다고 밝혔다.

구현모 KT 대표는 보고서 인사말을 통해 “KT는 그룹 차원의 ESG 경영 내재화에 노력하고 있다”며 “ 환경과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하며 더 나은 미래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나윤 더나은미래 인턴기자 nanasis@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48호 2022.11.15.

아동학대 대응 최우선 과제는?

제248호 2022.11.15. 아동학대 대응 최우선 과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