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차드 지부 박근선 지부장, 외교통상부 장관상 수상
지난 7일, 굿네이버스 차드 지부 박근선 지부장(사진 왼쪽)이 외교통상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번 시상은 카메룬 조준혁 대사의 추천에 의한 것으로, 차드에서 구호 개발 사업을 성실히 수행해 외교 활동에 이바지한 바가 크다는 공을 인정받아 이루어졌다. 굿네이버스 차드 지부는 총 14개 지역에서 주민 8만여명과 아동을 위한 지역개발 및 교육 사업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의정부 여자청소년쉼터, 대통령 표창 수상
지난 18일, 의정부시 여자청소년쉼터는 ‘건강·공정사회 추진 유공자 포상행사’에서 가출, 위기 청소년 줄이기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의정부시 여자청소년쉼터는 위기 청소년을 보호하는 사업과 청소년 가출 예방, 긴급 구호 서비스 등 위기 청소년 보호 사업을 폭넓게 실시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수상하게 됐다.
‘생각하는 청개구리 과학탐험대’ 발대식 열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생각하는 청개구리 과학탐험대’ 발대식이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진행됐다. ‘생각하는 청개구리 과학탐험대’는 한국암웨이와 한국과학기술단체 총연합회 부설 과학기술나눔공동체가 공동 주최하는 프로그램으로 과학 문화를 접하기 어려운 낙도 및 오지 지역 아이들에게 교육 콘텐츠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백령도를 포함한 5개 지역에서 운영되며 2014년까지 총 10개 지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경희대학교 공공대학원 시민사회 NGO학과, 세미나 공개 특강 개최
2월 28일, 경희대학교 공공대학원 시민사회 NGO학과에서는 ‘임팩트 투자’에 관한 공개 특강을 개최한다.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특강에서는 김정태 사회혁신투자컨설팅 MYSC 이사가 강사로 초청됐으며 사회적 금융으로서 ‘임팩트 투자’의 기회와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장소는 경희대 청운관 620호. 문의: 공공대학원 NGO 정책·관리(bok9415@gmail.com)
현장에서 쌀 기부하면 인형극 입장권 할인돼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오는 3월 1일까지 CTS 아트홀에서 인형극 ‘허미와 친구들, 너는 나의 소중한 친구야’를 상영한다. 아동 콘텐츠 전문 그룹 씨엠지코리아와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재난 위기 가정 어린이들과 해외 기후 난민 어린이를 돕기 위한 나눔 공연이다. 현장에서 쌀을 기부하면 최대 60% 입장권 할인 혜택을 준다. 온라인에서는 SNS 이벤트를 진행해 국내 재난 위기 가정 어린이들을 공연에 초청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희망브리지 공식 트위터(http://twitter.com/relief_ sos)에 접속해 이벤트 글을 리트윗 하면 된다.
※NGO, 사회적기업, 기업 사회공헌 등 각 기관의 소식이 있다면 csmedia@chosun.com으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