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에디터스쿨 ‘청년 세상을 담다’ 공익 혁신가 특강 안내
공익 분야 저널리스트 및 소셜 에디터를 양성하는 취지로 현대해상과 조선일보 더나은미래가 마련한 소셜에디터 스쿨 ‘청년, 세상을 담다’에서 공익 혁신가 특강이 시작됐다. 5월 20일(금) 박찬재 두손컴퍼니 대표를 시작으로 윤홍조 마리몬드 대표, 임정택 히즈빈스 대표, 이혜영 아쇼카한국 대표, 최유강 드림터치포올 대표가 차례로 마이크를 잡는다. 특강 내용은 더나은미래 온라인 홈페이지(betterfuture.kr)에서 기사로 보도될 예정이다.
제8회 삼일투명경영대상 개최 안내
비영리공익법인의 투명한 정보 공개 문화를 확산시키자는 취지로 시작된 삼일투명경영대상이 8회째를 맞는다. 상속세 및 증여세법 시행령 제12조에 해당하는 법인 중, 올해 5월 2일 기준 국세청 홈페이지 공익법인 결산서류 공시 시스템에 공시 자료를 제출한 법인에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대상 수상 기관에는 1500만원, 부문상 수상 기관에는 1000만원 상금이 수여된다. 6월 7일(화)까지 삼일미래재단 홈페이지(www.pwc.com)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이메일(samil.foundation@sam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삼일미래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 709-0548
2016 한양대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한양대가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8월 6일(토)부터 11월 19일(토)까지 16주에 걸쳐 진행되며 사회적경제 관련 수업과 서울 소재 기관 방문 세미나로 구성됐다. 수강생들은 사회적경제론을 필수로 듣게 되며 사회적금융론과 CSR 혁신론 중 한 과목을 택해 1인당 2과목을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20만원이다. 자유 이력서와 자기 소개서를 작성해 오는 7월 6일(수) 18시까지 이메일(change4dre@hanyang.ac.kr)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는 이메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