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조합, 긴급생계자금 융자사업 공고
저소득계층의 자활을 위한 마이크로크레디트 NGO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이하 신나는조합)이 긴급생계자금을 지원한다. 신나는조합은 지난해부터 저소득계층의 생활 안정을 위한 긴급생계자금 대출사업을 진행해왔다. 대출은 연 6.5% 이율하에 1인당 최대 500만원까지 제공되며, 2년 내에 원리금을 균등분할 상환해야 한다.
이번 지원은 서울 및 인천, 경기도 거주자를 대상으로 한다. 최근 3개월 동안 근로소득이 있는 사람 중, 가구당 월 소득총액이 최저생계비의 200% 이하의 가구원이거나 장애인, 여성가장,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새터민 등 사회소외계층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1차 서류심사 후 방문심사로 진행되며, 대출 신청에 필요한 서류 서식은 신나는조합 홈페이지(www.joyfulunion.or.kr)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365-0330
사회적기업진흥원, 크라우드펀딩 대회 워크숍 개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지난 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서울, 경기, 대전 등 전국 6개 권역의 사회적기업 창업팀을 대상으로 하는 크라우드펀딩대회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3년 동안 육성된 1000여개 사회적기업 창업팀의 사업을 안착시키기 위한 사후관리 프로그램으로 마련됐으며, 창업 자본조달 방법론, 크라우드펀딩 전략 및 프로젝트 설계 강좌를 진행한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1~3기에 참여했던 팀이라면 워크숍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20일까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www.socialenterprise.or.kr), 전국 사회적기업 중간지원 조직기관, 또는 오마이컴퍼니 홈페이지(www.ohmycompany.com) 등에서 가능하다. 진흥원은 워크숍에 참여한 창업팀들 중 12팀을 선정, 오는 2월에 개최되는 크라우드펀딩대회 참가 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다. 문의 031-697-7716
유석쟁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신임 상임이사 취임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지난 1일부로 신임 상임이사에 유석쟁(60) 전무가 취임했다고 밝혔다. 유 전무는 지난 2005년부터 2009년까지 교보보험심사 대표이사를 역임한 경력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