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1일(목)

[이 주의 사회공헌 브리핑] 4월 2주차

더나은미래는 비영리, 사회적 경제, 기업 CSR 등의 영역에서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고민하는 파트너들과 협력하는 미디어 플랫폼입니다. ‘이 주의 사회공헌 브리핑’에서는 한 주의 기업 사회공헌 소식 중 주목할 만한 뉴스를 골라 소개합니다. 뉴스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빅카인즈’를 통해 4월 8일부터 12일까지 국내 주요 매체 54곳에 보도된 기사 1883건을 분석한 결과입니다.

◇LG화학, ‘우리가 그린히어로’ 2기 출범

LG화학은 8일 ‘우리가 그린히어로’ 2기 발대식을 갖고 청소년 활동가들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우리가 그린히어로’는 LG화학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굿네이버스 서울지역본부, 청년 교육 사회적 협동조합 씨드콥과 함께 지난해 처음 시작한 아동 청소년 환경 활동가 육성 프로젝트다. 활동가들은 올해 ▲유네스코 생물보전지역 답사를 중심으로 탐사 및 체험활동 ▲밤섬생태체험관 및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밤섬 지키기 축제와 캠페인 운영 ▲명사 특강과 자체 워크북을 통해 생물다양성 전문성을 기를 수 있는 교육을 받으며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롯데카드, 서울시와 ‘ESG 기업 육성’ 협력체계 구축

롯데카드가 서울특별시와 ESG기업의 육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울특별시 지역 연계형 청년 창업 지원사업 ‘넥스트로컬’ 및 롯데카드 ESG 캠페인 ‘띵크어스’ 활성화를 위한 협력 ▲ESG기업 지원을 위한 행사/프로모션 공동 참여 및 지원 ▲양 기관의 지원사업에 참여한 ESG기업의 판로 확대, 홍보 및 교류 활성화 지원 등을 내용으로 한다. 서울특별시는 2019년부터 지역 자원을 연계한 서울 청년의 창업을 지원하는 ‘넥스트로컬’ 사업을 진행해왔다. 롯데카드는 2022년부터 ESG 캠페인 ‘띵크어스’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지역민 고용 등을 실천하는 ESG기업의 홍보와 마케팅을 지원해왔다.

◇포르쉐코리아, 국내 예술 스타트업 지원한다…상금 4000만원

포르쉐코리아는 서울문화재단과 함께 예출 창업 지원사업 ‘포르쉐 프런티어 스타트업’에 참여할 국내 예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포르쉐 프런티어 스타트업은 국내 문화예술 산업의 다양성을 널리 확산시키는 차세대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원사업 유형은 ▲문화예술 행사기획 및 제작 사업 ▲예술작품 혹은 상품 온·오프라인 판매, 대여, 홍보, 매개사업 ▲예술 작품의 상품화 및 콘텐츠 개발 및 제작 사업 ▲기타 예술 관련 서비스 사업 등으로, 이중 한가지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 대상은 모집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5년 미만의 예술 분야 사업자로, 5월 2일까지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더나은미래 betterfuture@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2호 창간 14주년 특집

지속가능한 공익 생태계와 함께 걸어온 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