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4일(수)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인클루전 플러스6.0’ 참여 조직 모집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이 ‘메트라이프 인클루전 플러스 6.0’에 참여할 사회혁신조직을 모집한다.

‘인클루전 플러스’는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이 사회문제를 해결할 혁신적인 솔루션을 가진 소셜벤처, 비영리기관 등을 발굴해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저소득·저신용 계층을 위한 금융 솔루션을 가진 ‘금융포용’ 분야, 노인·아동·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헬스케어’ 분야의 조직을 지원한다. 2018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6회를 맞았다.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지난 5년 동안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은 15억원이 넘는 임팩트 투자금과 사업지원금을 지원했다. 64개 조직이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했다. 이들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자 수는 1584만명에 달한다. 사회적 비용은 총 1928억원 절감됐다. 선발 조직들은 프로그램 참여 이후 총 294억원의 후속투자금을 유치했으며 189명의 고용을 창출했다. 대표적인 펠로 기업으로는 얼리페이, 웰로, 테스트웍스, 고요한택시 등이 있다.

올해도 10개 조직을 선발한다. 선정된 기업은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엑셀러레이팅 과정을 밟게 된다. 사회혁신 전문 임팩트 투자기관인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재단과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선발된 조직은 마케팅 전략, 그로스 해킹, 법률 등에 대한 전문가 연계 멘토링을 최대 10회 받을 수 있다. 재무제표 분석기반 자금조달 멘토링, IR컨설팅은 최대 5회 제공한다. 임팩트 창출 로드맵을 구축하고 소셜 KPI를 관리할 수 있는 컨설팅도 4회 진행한다.

하반기에는 ‘인클루전 플러스 스테이지데이’가 열린다. 다양한 임팩트 투자자들과 만나 성장의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다. 참가 기업들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IR피칭을 진행한다. 최종 평가 상위 2개 조직에는 총 2억원 규모의 임팩트 투자가 이뤄진다. 3~5위 기업에는 총 6000만원의 사업지원금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이 종료된 이후에도 지원은 계속된다. 통합 네트워킹 데이에 참여해 다른 기수의 사회혁신조직들과 교류하며 협업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전문가 멘토링도 계속 받을 수 있다.

황애경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이사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보유한 사회혁신조직을 육성해 누구나 건강한 금융생활을 영위하고 건강한 삶을 누리도록 하는 것이 재단이 추구하는 핵심 목표”라며 “경제적·사회적 가치를 가진 비즈니스 모델로 임팩트를 창출하려는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은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마감은 다음 달 9일이다.

최지은 기자 bloomy@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