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목)

현대해상, 지난해 ESG 활동·경영실적 종합한 ‘2021 통합보고서’ 발간

15일 현대해상이 지난해 경영실적과 ESG 활동을 종합한 ‘2021 현대해상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ESG 활동에 관한 ‘지속가능보고서’와 경영실적 중심의 ‘연차보고서’를 통합한 것으로, 지난해까지 분리해 발간하던 두 가지 보고서를 처음으로 종합했다.

'2021 현대해상 통합보고서'. /현대해상 제공
‘2021 현대해상 통합보고서’. /현대해상 제공

통합보고서는 ▲ESG경영 전략과 조직체계 ▲ESG경영 정책 ▲ESG 성과 데이터에 주안점을 뒀다.  ESG 경영 전략을 중심으로 친환경·사회가치·신뢰(지배구조) 각 부문별 성과와 활동을 구체적으로 기술한다.

ESG 경영의 방향성을 나타내는 주요 정책도 처음으로 공개했다. 보험·투자 영역에서 탈석탄 금융 선언을 하고, 책임투자 원칙과 ESG 리스크 자산 투자 배제 원칙을 수립했다. 임직원 인권보호를 위한 인권 선언, 협력업체와의 지속가능한 동반 성장을 위한 행동규범도 제정했다.

ESG 성과는 데이터로 정량화한다. 주요 이니셔티브와 평가기관의 요구를 반영해 ESG 투자, 기후변화 전략, 임직원 복리후생 등 각종 성과를 지표화했다. 도출된 결과 지표는 ‘ESG 팩트북(Factbook)’ 챕터의 ‘ESG 퍼포먼스 데이터(Performance Data)’ 섹션에 공개했다.

현대해상은 지난해 말 ESG 비전 ‘하이어 임팩트 2025(Higher Impact 2025: We INSURE your sustainable future)’를 수립하고 연도별 로드맵과 주요 전략 과제를 마련했다. 올초에는 ESG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주요 과제를 추진해 나가고 있다.

현대해상 이성재 대표이사는 “우리 사회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ESG 중심의 변화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현대해상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통합보고서가 의미 있는 소통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지은 더나은미래 기자 bloomy@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