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은 기업(産)과 대학(學)이 동반성장하는 지름길입니다. 기업은 대학의 다양한 연구역량을 통해 경쟁력을 공고히 하고 대학은 기업의 현장경험을 토대로 준비된 인재를 양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교육과학기술부는 지역우수인재를 키워 지역산업을 발전시키는 동시에 취업난을 해결하는 열쇠로서 2012년부터는 지역대학과 지역산업의 동반성장을 견인할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Leaders in INdustry-university Cooperation)을 50개교로 확대, 집중 육성키로 했으며 2012년에 총 2300억원의 자금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교육과학기술부와 더나은미래는 기업과 대학의 성공적인 산학협력을 위해 공동캠페인 ‘산학협력의 더 나은 미래’라는 대주제 아래 산학협력의 발전방향과 준비된 인재가 되기 위한 ‘경험 나눔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산학협력의 더 나은 미래’에 경험과 재능을 기부해주실 분은 19년 방송경험을 바탕으로 대학에서 우수인재를 양성 중인 방송인 이윤석 교수와 산학협력의 우수사례로 평가되는 하이닉스반도체의 권오철 대표입니다.
기업에 필요한 우수인재로 성장하고 싶은 젊은이들을 비롯해 산학협력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고민하고 계신 대학과 산업체 관계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석 부탁드립니다.
●강의내용: ①열정과 도전으로 새로운 세상의 주인공이 돼라(방송인 이윤석) ②반도체 산업과 산학협력(권오철 하이닉스반도체 대표)
●일정: 2011년 9월 28일(수)
10:00~13:00
●장소: 아산정책연구원(서울시 종로구 신문로2가 1-176) 1층 강당
●참가비: 무료
●문의: 이메일 csmedia@chosun. com / 전화 (02)6370-8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