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어린이 그림 활용, 락앤락 ‘러브보틀’ 출시
지난 5월 23일 ㈜락앤락은 베트남 어린이들의 그림을 디자인으로 활용하여 제작한 락앤락 비스프리 ‘러브보틀(Love Bottle)’ 시리즈를 선보이며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할 것임을 선포했다.
‘러브보틀’ 시리즈는 국제구호개발 NGO 단체인 굿네이버스 베트남 지부 어린이들의 그림을 소재로 활용하여 제품의 디자인으로 재탄생시킨 것으로 꿈, 행복, 평화 등을 주제로 그려진 베트남 어린이들의 작품을 물병에 전사한 6가지 구성의 제품이다. 러브보틀 시리즈는 국내뿐 아니라 중국, 베트남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락앤락 김준일 대표이사는 “나눔의 의미가 더욱 중요해지는 사회적 추세에 부응하여 소비자가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제품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한다”며 기부상품 출시의 취지를 밝혔다.
㈜락앤락은 제품 판매수익금 일부가 적립·기부되는 착한소비캠페인 ‘굿바이(Good_Buy)’에 참여하여 하반기 진행되는 베트남 화빙성 로선지역 초등학교 교실증축 사업을 위해 약 5000만원의 기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동 복지관 건립에 5만달러 JP모간 ‘미래 꿈 키우기’ 후원
지난 6월 10일 한국 JP모간은 저소득가정 아동들에게 교육과 문화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미래 꿈 키우기’를 후원하고 지역아동 복지관을 건립하기 위해 미화 5만달러(약 6000만원)를 사회복지법인 빛나라에 지원했다. 이번 지원은 광명시 소하지구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한 가정형 아동복지관인 ‘아동사랑의 집’ 2호관을 건립한 것으로 1호관은 2003년에 건립된 바 있다.
임석정 한국JP모간 대표는 “한국의 저소득가정 아동들이 안전한 생활환경 속에서 체계적인 학습과 다양한 문화활동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원 취지를 밝혔다.
비알코리아-동방사회복지, 미혼모 고용지원 협약 체결
비알코리아는 사회복지법인 동방사회복지회와 함께 지난 1일 서초동 비알코리아 본사에서 미혼모 고용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알코리아는 동방사회복지회와의 협약을 통해 사회적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미혼모들에게 고용 지원, 바리스타 등 교육의 기회제공, 양육비 및 자기계발비를 정기적으로 후원한다. 동방사회복지회의 추천을 받은 미혼모 채용 시, 일과 육아를 병행할 수 있도록 근무지역 선택의 기회를 주고 야간 및 주말 근무시간대를 조정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진숙 동방사회복지회 회장(65)은 “이번을 계기로 미혼모들에게 사회적 자립을 통한 꿈과 희망을 줄 좋은 기회가 많이 마련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KT·본죽 등 기업·단체 12곳 – 안성지역 비전캠프 진행
KT, 본죽, 하나투어 등 12개 기업과 단체가 전국 3500개 지역아동센터의 10만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결성된 ‘아동사랑네트워크 Dream Together’는 지난 10일과 11일 안성지역 내 아동센터 아동과 함께 비전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하나투어의 차량지원, 고려대학교의 역사교육, SPC의 케이크 제작 체험활동, 본죽의 도시락 지원, 대교의 교육도서지원, 정철영어TV의 온라인학습지원, 경영혁신중소기업협의회의 상품지원 등 참여사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다.
안성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나성천 회장은 “다양한 참여기회가 부족한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체험기회를 줄 수 있어서 기쁘다”며 “무엇보다 6월을 맞아 아동들이 나라의 중요성을 알게 된 것 같아 더욱 기쁘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