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일(토)

[나눔 단신] 월드비전, 5월 1일부터 청계광장에서 ‘사랑의 동전밭’ 행사

국제구호개발기구 월드비전(회장 박종삼· www.worldvision.or.kr)은 오는 5월 1일부터 10일까지 청계광장에서 ‘사랑의 동전밭’ 행사를 개최한다.’하이서울페스티벌 2011′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청계광장에 조성된 거대한 동전밭을 시민들의 저금통 및 동전 기부로 채우는 나눔 행사다. 행사로 모인 동전은 모두 국내외 지구촌 어려운 아동들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각 가정이나 개인이 사용하는 저금통 및 서랍 속의 안 쓰는 동전들을 청계광장으로 가져오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저금통이나 동전을 기부하는 시민들에게는 반지, 화분, 엽서 등 다양한 나눔 상품도 선물할 계획이다. 월드비전 박종삼 회장은 “동전 하나하나가 모여 국내외 아동들을 돕는 큰 힘이 되는 시간일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실제로 작년 ‘사랑의 동전밭’ 행사에서는 총 6억원의 기부금이 모였다.

한편, 청계광장 내 ‘사랑의 동전밭’ 행사장에서는 동전 기부뿐만 아니라 나눔상품 판매, 일대일 아동결연 신청 등 다양한 나눔을 체험할 수 있다. 일상 속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착한카드 캠페인(goodcampaign.blog.me)을 비롯한 여러 캠페인 부스도 설치되니, 다양한 나눔에 참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2호 창간 14주년 특집

지속가능한 공익 생태계와 함께 걸어온 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