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월 6일(목)

기업 사회공헌, 임팩트투자로…‘투자심사역 미니스쿨’ 열린다

기업 사회공헌 담당자 대상, 2월 27일 개최

공익법인 임팩트투자사 한국사회투자가 기업 사회공헌 담당자를 대상으로 ‘임팩트펀드 투자심사역 미니스쿨’을 개최한다. 임팩트투자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사회공헌 프로그램 기획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임팩트펀드 투자심사역 미니스쿨’은 오는 27일 서울 중구 ‘SKT 스타트업 랩 을지로’에서 열린다. 기부 기반 임팩트투자 사회공헌 프로그램 기획에 관심 있는 기업 사회공헌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며,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임팩트펀드 투자심사역 미니스쿨’ 프로그램 포스터. /한국사회투자

교육에서는 ▲임팩트투자의 개념과 투자원칙 ▲임팩트펀드 조성 이론과 실천 ▲투자 평가 프로세스와 주요 검토 사항 등을 다룬다. 강의는 한국사회투자 최고임팩트전략책임자(CISO) 이순열 대표와 최고투자책임자(CIO) 이종익 대표가 맡는다.

참가자는 ▲임팩트투자 및 펀드 조성의 이론과 사례 학습 ▲투자 기업 발굴 및 투자 평가 프로세스 습득 ▲사회공헌을 위한 펀드 운용 실무 역량 강화 ▲사회공헌 담당자 네트워킹 등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10만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회투자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순열 한국사회투자 대표는 “대기업, 공기업 담당자들과 함께 임팩트투자 사회공헌 사업을 수행하다 보면 실제 펀드 조성이나 투자 프로세스 등에 대해 더 많이 알고자 하는 분들이 많았다”며 “이번 미니스쿨을 통해 임팩트투자 사회공헌을 기획하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규리 더나은미래 기자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2호 창간 14주년 특집

지속가능한 공익 생태계와 함께 걸어온 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