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가정 청소년 성장 멘토링 참가자 모집
한국장애인재활협회는 우체국공익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2014 장애 가정 청소년 성장 멘토링(mentoring)’ 참가자를 모집한다. 장애 가정 청소년 성장 mentoring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 가정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1:1 학습 및 일상생활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전국 16개 시도의 장애 가정 청소년 총 260명을 선정해 대학생 멘토와 1:1로 매칭할 예정이다. 부모 중 적어도 한 명이 장애인인 저소득 가정 초등학생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 희망자는 오는 3월 첫 주까지 멘티 신청서, 수급자증명서, 장애인증명서, 주민등록등본을 갖춰 해당 지역 공동 수행기관에 제출하면 된다. 문의 02-3472-3556
올림푸스한국, 기부 릴레이 콘서트 ‘후엠아이’ 후원
올림푸스한국이 기부 릴레이 콘서트 ‘후엠아이(Who Am I)’를 후원한다. ‘후엠아이’는 경제적·심리적으로 위축되기 쉬운 소외계층 청소년을 돕기 위해 국내 뮤지컬 배우들이 직접 기획, 참여하는 미니 공연이다. ‘나를 찾자’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뮤지컬 배우의 노래와 이야기를 담은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며, 이번 달 20일 첫 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매월 1회 개최된다. 수익금은 뮤지컬과 예술에 꿈을 가진 소년원 입소청소년을 위한 음악 교육 프로그램에 사용될 예정이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올림푸스홀 웹사이트(www.olympushall.co.kr)또는 전화(02-6255-327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회연대은행, ‘소셜스튜디오 공감’개소
사회연대은행은 지난 13일 서울 성북구 길음2동에서 사회적기업가,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사회적 경제 주체들이 협업하고 지역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복합 공간 ‘소셜스튜디오 공감’ 개소식을 가졌다. 소셜스튜디오 공감은 사회연대은행이 운영하는 KDB시니어브리지 아카데미 강석주 수료생의 공간 기부로 마련됐다. 사회적기업 창업팀 프로젝트 실험실, 문화·교육·전시 카페, 사회적경제조직 협업 공간 및 강연·세미나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