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어린이 그림 활용, 락앤락 ‘러브보틀’ 출시
지난 5월 23일 ㈜락앤락은 베트남 어린이들의 그림을 디자인으로 활용하여 제작한 락앤락 비스프리 ‘러브보틀(Love Bottle)’ 시리즈를 선보이며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할 것임을 선포했다.

㈜락앤락 김준일 대표이사는 “나눔의 의미가 더욱 중요해지는 사회적 추세에 부응하여 소비자가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제품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한다”며 기부상품 출시의 취지를 밝혔다.
㈜락앤락은 제품 판매수익금 일부가 적립·기부되는 착한소비캠페인 ‘굿바이(Good_Buy)’에 참여하여 하반기 진행되는 베트남 화빙성 로선지역 초등학교 교실증축 사업을 위해 약 5000만원의 기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동 복지관 건립에 5만달러 JP모간 ‘미래 꿈 키우기’ 후원
지난 6월 10일 한국 JP모간은 저소득가정 아동들에게 교육과 문화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미래 꿈 키우기’를 후원하고 지역아동 복지관을 건립하기 위해 미화 5만달러(약 6000만원)를 사회복지법인 빛나라에 지원했다. 이번 지원은 광명시 소하지구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한 가정형 아동복지관인 ‘아동사랑의 집’ 2호관을 건립한 것으로 1호관은 2003년에 건립된 바 있다.
임석정 한국JP모간 대표는 “한국의 저소득가정 아동들이 안전한 생활환경 속에서 체계적인 학습과 다양한 문화활동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원 취지를 밝혔다.
비알코리아-동방사회복지, 미혼모 고용지원 협약 체결
비알코리아는 사회복지법인 동방사회복지회와 함께 지난 1일 서초동 비알코리아 본사에서 미혼모 고용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알코리아는 동방사회복지회와의 협약을 통해 사회적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미혼모들에게 고용 지원, 바리스타 등 교육의 기회제공, 양육비 및 자기계발비를 정기적으로 후원한다. 동방사회복지회의 추천을 받은 미혼모 채용 시, 일과 육아를 병행할 수 있도록 근무지역 선택의 기회를 주고 야간 및 주말 근무시간대를 조정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진숙 동방사회복지회 회장(65)은 “이번을 계기로 미혼모들에게 사회적 자립을 통한 꿈과 희망을 줄 좋은 기회가 많이 마련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KT·본죽 등 기업·단체 12곳 – 안성지역 비전캠프 진행
KT, 본죽, 하나투어 등 12개 기업과 단체가 전국 3500개 지역아동센터의 10만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결성된 ‘아동사랑네트워크 Dream Together’는 지난 10일과 11일 안성지역 내 아동센터 아동과 함께 비전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하나투어의 차량지원, 고려대학교의 역사교육, SPC의 케이크 제작 체험활동, 본죽의 도시락 지원, 대교의 교육도서지원, 정철영어TV의 온라인학습지원, 경영혁신중소기업협의회의 상품지원 등 참여사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다.
안성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나성천 회장은 “다양한 참여기회가 부족한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체험기회를 줄 수 있어서 기쁘다”며 “무엇보다 6월을 맞아 아동들이 나라의 중요성을 알게 된 것 같아 더욱 기쁘다”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