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구호개발기구 월드비전(회장 박종삼· www.worldvision.or.kr)은 오는 5월 1일부터 10일까지 청계광장에서 ‘사랑의 동전밭’ 행사를 개최한다.’하이서울페스티벌 2011′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청계광장에 조성된 거대한 동전밭을 시민들의 저금통 및 동전 기부로 채우는 나눔 행사다. 행사로 모인 동전은 모두 국내외 지구촌 어려운 아동들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각 가정이나 개인이 사용하는 저금통 및 서랍 속의 안 쓰는 동전들을 청계광장으로 가져오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저금통이나 동전을 기부하는 시민들에게는 반지, 화분, 엽서 등 다양한 나눔 상품도 선물할 계획이다. 월드비전 박종삼 회장은 “동전 하나하나가 모여 국내외 아동들을 돕는 큰 힘이 되는 시간일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실제로 작년 ‘사랑의 동전밭’ 행사에서는 총 6억원의 기부금이 모였다.
한편, 청계광장 내 ‘사랑의 동전밭’ 행사장에서는 동전 기부뿐만 아니라 나눔상품 판매, 일대일 아동결연 신청 등 다양한 나눔을 체험할 수 있다. 일상 속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착한카드 캠페인(goodcampaign.blog.me)을 비롯한 여러 캠페인 부스도 설치되니, 다양한 나눔에 참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