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협력으로 사회문제 해결하는 기관 찾습니다”…우수사회공헌 공모전 개최

비영리단체·기업·공공기관 등 다양한 주체 간 협력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모전이 열린다.

28일 서울시복지재단은 ‘2020년 서울사회공헌 우수프로그램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4회차를 맞은 사회공헌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우수 사례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총 10개 팀을 선발해 모든 팀에게 서울시복지재단대표이사상과 100만원의 상금을 제공한다. 또 우수 사례로 꼽힌 팀의 활동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로 공유하고, 수상팀끼리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크 포럼도 진행한다.

공모 접수 대상은 공공기관·기업·비영리단체 등 2개 이상의 기관 협력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비영리단체가 기업이나 공공기관과 협력한 사례뿐 아니라, 비영리단체 간 협력 사례도 응모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기관 현황 자료나 프로그램 추진배경, 진행 상황 등 해당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5분 내외의 영상 자료도 첨부할 수 있다.

수상 팀은 사회공헌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두 차례에 걸친 평가를 통해 결정된다. 선정 기준은 ▲체계성 ▲효과성 ▲파트너십 등이다. 서울복지재단 관계자는 “사업 규모보다는 협력의 가치를 잘 살렸는지, 지속가능한 사업인지를 중점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홍영준 서울시복지재단 이사는 “사회 문제 발생 양상이 복잡해지면서 기관 간 협력의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며 “협력을 통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많은 비영리단체·기업·공공기관 등 사회공헌 주체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공모 마감은 오는 10 14일이며, 이메일(seoulcsr@welfare.seoul.kr)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 양식 등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복지재단 홈페이지(www.welfare.seoul.kr)를 참고하면 된다.

 

박선하 더나은미래 기자 sona@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