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NGO 단신] 해외장기자원활동가 모집외

해외장기자원활동가 모집

국제개발 NGO 지구촌나눔운동(이사장 강문규)이 개발도상국에서 지역개발사업을 수행할 해외장기자원활동가를 31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동티모르 3명, 몽골 4명, 베트남 4명, 르완다 2명, 케냐 3명이다. 선발된 활동가는 11월부터 3개월 동안 국제개발의 이해, 현장실무의 이해, 펀드레이징 훈련으로 이루어지는 국내훈련을 거쳐 내년 2월 현장에 파견된다.

한국사회복지학회 학술대회 열어

한국사회복지학회(회장 양옥경)는 지난 22일부터 이틀간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추계공동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사회복지, 빈곤을 재조명하다’라는 기획주제 아래 한국사회의 빈곤 이슈에 대한 사회복지 정책 및 실천 방법을 논의했다. 특히 공동학술대회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한국노인복지학회, 한국아동복지학회, 한국사례관리학회, 한국정신보건사회복지학회 등 4개 전문학회가 해당 분야의 빈곤문제를 보다 구체적으로 다뤘다. 또한 사회복지분야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학자들을 초청해 그들의 교육과 연구를 공유하는 한·중 교류 특별세션과 사회복지현장과의 교류 촉진을 위한 현장연구발표를 마련해 참석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굿네이버스 인재 채용

한국에 국제본부를 두고 전 세계 23개국에서 전문 구호개발사업을 펼치고 있는 굿네이버스(회장 이일하)가 ‘더불어 사는 사회’를 함께 만들어 갈 인재를 채용한다. 채용 분야는 언론 홍보, 모금 방송 기획, 기업 모금 및 이벤트 기획 등으로, 관련 분야 1년 이상 경력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자격요건 및 접수는 굿네이버스 홈페이지(www.gni.kr)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02)6717-4000.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