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사회적 기업 토론회’ 11월 개최

사회적 기업의 성공사례 등 의미·방향 찾는 기회 될 것

“사회적 기업을 육성해 일자리를 만들겠다.” 요즘 정부 부처나 지자체, 기업들이 자주 발표하는 내용입니다.

사회적 기업은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고용과 수익을 창출하고 이 이익을 다시 사회에 환원하는 기업입니다. 이런 좋은 기업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적절한 지원을 받는다면 환영받을 일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사회적 기업에 대한 우려와 걱정의 목소리도 높습니다. 우후죽순으로 생기는 사회적 기업이 부실을 키우고 있다는 걱정도 있고 사회적 기업들이 필요한 때에 적절한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오는 11월, ‘더나은미래’는 사회적 기업가는 물론 사회적 기업의 활동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모시고 ‘사회적 기업 토론회’를 개최하려고 합니다. 사회적 기업의 상품들이 소비자를 만나기 위해 필요한 채널을 어떻게 확보해야 할지, 사회적 기업에 투자하려는 선한 투자자들은 사회적 기업의 생태계에 대해 어떤 고민을 가지고 있는지, 외국에서 검증된 성공한 사회적 기업의 사례를 한국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과 그 효과는 무엇일지에 대해 다양한 분들의 고민과 조언을 듣고자 합니다.

이런 주제 외에도 사회적 기업과 관련하여 지금 시기에 고민하고 논의해야 할 핵심적인 주제가 있다고 생각하시는 독자라면 더나은미래(csmedia@chosun.com)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전문가를 섭외해 사회적 기업 토론회에 초대하겠습니다. 사회적 기업의 의미와 방향을 다시 생각해보는 이번 설명회에 독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 기다리겠습니다.

●일정: 11월 19일 예정(확정된 일정과 장소는 다음호에 공지됩니다.)

●신청 방법: 이름·연락처·신청 이유를 간략히 적어 메일을 보내주세요. 선정되신 분에 한해 개별연락을 드립니다.

●참가신청 및 문의: csmedia@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