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디캠프, 제주서 디데이 지역리그 첫 개최… 본선 진출 5개사 선정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는 제주도에서 열린 스타트업 경진대회 ‘디데이 지역리그(이하 디데이)’에서 ‘딥스마텍’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디데이는 국내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2013년부터 시작된 스타트업 데모데이다. 디데이에 선정되면 최장 1년의 입주공간 제공, 최대 3억원의 직접 투자, 네트워킹·멘토링 등 성장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0일 개최된 디데이는 지역 소재 우수 스타트업과 지역에서 서비스를 확장 중인 초기 스타트업 128곳 중 5곳을 선발해 소개했다.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안신영 에이스톤벤처스 대표,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 이석배 마그나인베스트먼트 부사장, 전정환 크립톤 이사, 노해성 한국성장금융 실장, 한종호 소풍벤처스 파트너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20일 제주에서 처음 개최된 디데이 지역리그에서 본선 진출팀으로 선정된 5개 기업 관계자들.  /디캠프
20일 제주에서 처음 개최된 디데이 지역리그에서 본선 진출팀으로 선정된 5개 기업 관계자들. /디캠프

우승을 차지한 딥스마텍은 고분자 박막 증착 기술로 발수·친수·항바이러스 등 다양한 기능성 폴리머 나노 코딩 기술을 개발했다. 기존 반도체 공정에서는 얇게 코딩하기 위해 고온 환경에서 화학적 기상증착(Chemical Vapor Deposition) 기술을 사용하지만 딥스마텍은 나노 수준의 균일한 코팅을 상온에서 대량 양산이 가능한 기술을 만들었다. 이해욱 딥스마텍 이사는 “전기차 배터리 분리막, 실리콘 등 부품에 사용하면 화재 위험에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다”며 “앞으로는 해당 코팅 기술을 식품 패키징, 기능성 의류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랜식(연속혈당기술을 활용한 혈당 다이어트 솔루션 ‘글루코핏’ 개발) ▲탐즈(자동차 딜러를 위한 금융 견적 서비스 ‘셀비’ 개발) ▲사이클로이드(이륜차 중고 거래 플랫폼 ‘바드림’ 제공) ▲클레브레인(악기 연주자가 쉽게 악보를 연주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 ‘피아노키위즈’ 개발) 등이 본선에 진출했다.

한편 디캠프는 디데이 전날 업계 전문가들과 함께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패널 토크를 진행했다.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접근법과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이우진 국민대 교수, 최도인 메타기획컨설팅 본부장, 김영덕 디캠프 대표의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황원규 기자 wonq@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2호 창간 14주년 특집

지속가능한 공익 생태계와 함께 걸어온 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