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비영리, 어떻게 변화를 만드는가?’ – 2018 NPO 국제 컨퍼런스 개최(9/11)

서울시NPO지원센터가 다음 달 1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2018 NPO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2회째를 맞은 올해 컨퍼런스의 주제는 ‘변화는 어떻게 만드는가? – 공익활동의 변화 함수’로, 국내외 공익 분야 활동가 8명이 변화에 대한 생각과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기조 세션 ‘다음 문장의 시작을 위한 마침표’에서는 박진 다산인권센터 상임활동가(‘변화하기 위해서 변하지 말아야 할 가치들’)와 유진 킴(Eugene Eric Kim) 패스터 댄 20(Faster Than 20) 대표(‘20년을 내다본 협업의 기술’)가 연사로 나선다. 이어 ‘세션 1’에서는 ▲최소연 할머니학교 교장(‘다시 가는 할머니학교’) ▲마넬 에레데로 위세어(Ouishare) 스페인·영국 커넥터(‘양동이를 비우는 일에 담긴 가치’) ▲장해희 디모스 멤버(‘사이트 프로젝트가 만드는 변화 – 해보는 사람들, 디모스’) ▲유지황 팜프라 대표(‘판타지 촌라이프를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인프라 ‘팜프라’’) ▲슈양 린 PDIS 공동 창립자(‘권력의 분산, 강해진 힘’)의 강연이 진행된다. ‘세션 2’에서는 5개 단체가 개별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경의선공유지시민행동X26번째자치구운동 ▲블록체인 포 굿 소사이어티(Blockchain for Good Society) ▲슬로워크 ▲공동체은행 빈고 ▲서울시NPO센터가 각자의 사례를 소개하고 좌담회나 워크숍을 연다. 참가자는 5개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해 들을 수 있다. 마지막 ‘세션 3’에서는 ‘2018 NPO 트렌드 리포트’의 내용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서현선 진저티 프로젝트 팀장이 ‘우리는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를 주제로 이야기한다. 2018 NPO 국제 컨퍼런스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