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아산나눔재단, 서울 신당동 신사옥 개관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이경숙)이 1일 서울 중구 신당동 신사옥에서 ‘아산나눔재단 신사옥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관식은 이경숙 아산나눔재단 이사장 및 재단 이사진을 비롯해 정몽준 아산나눔재단 명예 이사장, 사옥 신축 관계자 및 재단 사업 참여자 등 약 1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1시간 가량 진행됐다. 이경숙 이사장의 환영 인사와 함께 정몽준 명예이사장과 이홍구 전 총리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재단 출연자와 이사진들이 신사옥 정문에서 개관을 축하하는 테이프 커팅식도 가졌다.

아산나눔재단의 신당동 신사옥 사진. ⓒ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의 신당동 신사옥은 지상 8층, 지하 3층의 330평 규모로 지어졌다. 앞으로 이 공간은 사무공간 외에도 청년 창업가와 사회혁신가의 기업가정신 교육을 위한 곳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비영리 인재를 양성하고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이 진행되는 강의실과 비영리 분야 활성화를 위한 행사 등을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홀도 마련됐다.

신당동 사옥이 개관하면서, 서울 역삼동에 있는 창업지원센터 `마루180`과 함께 아산나눔재단이 직접 운영하는 벤처 지원 공간만 2곳이 됐다. 이경숙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아산의 창조정신을 계승한 기업가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할 것”이라며 “신당동 신사옥이 영리와 비영리, 기술·문화·사회 등 여러 분야의 경계를 허물고, 혁신을 일으킬 수 있는 기업가정신 교육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경숙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이 1일 신사옥 개관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아산나눔재단

한편, 아산나눔재단은 고(故) 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 서거 10주기를 기념해 출범한 공익재단으로, 2011년 10월 설립됐다. 기업가정신 교육 사업과 사회 혁신가를 육성하는 아카데미 사업, 비영리기관을 지원하는 파트너십 사업, 예비 창업가를 발굴해 창업 인프라를 제공하는 청년창업 지원사업, 인문학에 기초한 인재양성 교육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