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5일(목)

사랑의열매, ‘기부트렌드 2024 컨퍼런스’ 22일 온라인 개최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기부트렌드 2024 컨퍼런스’를 오는 22일 온라인을 통해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사랑의열매 나눔문화연구소에서 발간한 ‘기부트렌드 2024’를 토대로 비영리기관 및 모금분야 종사자들이 2024년을 준비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자리다.

‘기부트렌드 2024 컨퍼런스’ 포스터. /사랑의열매

올해는 사랑의열매 나눔문화연구소 박미희 연구위원이 2024 기부트렌드의 핵심을 짚어보며 컨퍼런스의 문을 연다. 이후, 세부적으로 ‘기부자 변화와 모금조직의 대응’, ‘모금 생태계를 둘러싼 환경 변화’를 중심으로 2024년 기부트렌드에 대한 논의가 이어진다.

주요 내용으로는 ▲기술, 흥미롭지만 익숙하지 않아요(디지털 기술, 생성형 AI 활용 가능성 모색) ▲ESG 나 혼자 산다? 사회공헌과 함께 해야 할 지속가능경영(ESG 흐름 속 사회공헌의 변화와 향후 방향) ▲주도하는 기부자, 반응하는 모금조직(인플루언서 등 자기주도적 기부자의 등장) 등 변해가는 모금 환경에서 비영리 모금단체가 추구해야 할 방향에 대해 다룬다.

한편, 사랑의열매 나눔문화연구소는 비영리기관의 신규 사업전략, 모금 방향성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기부트렌드 보고서’를 발간했다. 특히 올해는 모금가와 시민들에게 더욱 쉽게 다가가기 위해 정식도서로 출판한다. 또한 2021년부터는 비영리 종사자뿐 아니라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관련 컨퍼런스를 개최해 나눔에 대한 지식과 현황, 트렌드를 공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해 왔다.

‘기부트렌드 2024 컨퍼런스’는 18일까지 포스터 내 QR코드 및 신청 URL을 통해 튜브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김규리 기자 kyurious@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2호 창간 14주년 특집

지속가능한 공익 생태계와 함께 걸어온 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