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원하는 만큼만 담으세요”… 기아대책, ‘친환경 리필스테이션’ 오픈

희망친구 기아대책이 나눔가게 ‘비마프스토어’에서 리필스테이션 운영을 시작한다.

기아대책은 18일 “누구나 쉽게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서울 강서구 비마프스토어 등촌점에 리필스테이션을 설치하고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판매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비마프스토어는 기아대책이 설립한 사회적기업 ‘행복한나눔’에서 운영하는 나눔가게다. 개인이나 기업이 기증한 물건, 장애인이 만든 상품, 공정무역 농산품 등을 판매하는 매장이다.

희망친구 기아대책은 18일 "나눔가게 ‘비마프 스토어’ 등촌 본점에서 리필스테이션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아대책 제공
희망친구 기아대책은 18일 “나눔가게 ‘비마프스토어’ 등촌 본점에서 리필스테이션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아대책 제공

이번 리필스테이션의 대표 제품은 세제다. 사회적기업 ‘형원’과 협업해 친환경 주방 세제와 세탁 세제를 공급한다. 소비자는 직접 가져오거나 매장에 구비된 다회용기에 상품을 담고, 무게만큼 비용을 지불하면 된다.

리필스테이션에서는 행복한나눔이 운영하는 여성가장 자립지원센터 ‘봄B 살롱’에서 제작한 주방 비누, 커피 설거지바, 뽑아 쓰는 손수건 등 친환경 수공예 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수익금은 취업 취약계층의 고용 확대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오세욱 기아대책 행복한나눔 본부장은 “일상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면서 지속가능한 사회 조성에 일조하기 위해 리필스테이션 운영을 결정했다”며 “더 많은 소비자가 일상에서 ‘리필 소비’를 하면서 친환경 생활 수칙을 쉽게 실천하고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리필스테이션 매장을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지은 더나은미래 기자 bloomy@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