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재단이 일상 속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공익활동을 소개하는 ‘다함께 깨깨깨’ 프로모션 게임을 선보인다.
‘다함께 깨깨깨’는 대중들에게 친숙한 벽돌깨기 장르 온라인 게임이다. 기후위기·차별·환경오염 등 일상에서 흔히 발생하는 사회문제를 게임 속에서 깨부수는 경험을 제공한다. 게임은 차갑게 얼어붙은 세상을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따뜻하게 변화시킬 수 있다는 취지로 제작됐다.
참여자들은 온라인상에서 사회문제를 직접 깨고 변화에 동한다. 동시에 현실에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공익활동가와 단체를 소개받는다. 이를 통해 공익활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직접 지원에 참여할 수도 있다.
프로모션 페이지는 아름다운재단이 지원한 단체 및 함께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협력단체와 캠페이너를 소개하고 있다.
‘다함께 깨깨깨’ 온라인 프로모션은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한편, 아름다운재단은 대중에게 친숙하게 공익활동을 알리기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아름다운재단과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 낸 사회 변화를 다른 그림 찾기 게임 방식으로 보여주는 ‘우리는 주황색 실로 연결되어 있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총 8000여 건의 참여를 끌어냈다. 2022년에는 웹툰 ‘기후위기인간’ 구희 작가와 협업해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알려주는 ‘도전, 제대로 줍깅!’ 퀴즈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채예빈 더나은미래 기자 yevi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