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1일(목)

NH농협생명, 6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NH농협생명이 12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2024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정동화 NH농협생명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오른쪽)와 조홍선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왼쪽)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생명
정동화 NH농협생명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오른쪽)와 조홍선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왼쪽)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생명

CCM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활동 전반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로 2년 주기로 실시된다. NH농협생명은 2014년 최초로 CCM인증을 획득한 후, 2024년까지 6회 연속 재인증에 성공했다.

심사위원은 “NH농협생명은 CEO가 확고한 고객중심경영 가치를 갖고 ESG 경영 강화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NH농협생명은 고객만족도조사, 고객기상청, 고객패널 운영 등 소비자가 체감하는 고객서비스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매년 전 임직원이 참석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금융회사의 모든 경영활동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운영되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 문화가 정착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기용 더나은미래 기자 excuseme@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2호 창간 14주년 특집

지속가능한 공익 생태계와 함께 걸어온 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