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이랜드그룹, 튀르키예에 23억원 규모 긴급구호물품 지원

이랜드그룹이 대지진으로 인명 피해가 늘고 있는 튀르키예에 의류 제품 등23억원 규모의 긴급구호물품을 지원한다.

10일 이랜드그룹은 “강진 피해로 큰 어려움에 처한 튀르키예 재난 현장에 필요한 구호물품들을 꾸려 긴급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6일(현지 시각) 튀르키예 남동부에서 규모 7.8, 7.5의 강진이 잇따라 일어나 누적 사망자 수가 2만명을 넘었다. /AP 연합뉴스
지난 6일(현지 시각) 튀르키예 남동부에 규모 7.8의 강진이 일어나면서 튀르키예와 국경을 맞댄 시리아에서 2만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했다. /AP 연합뉴스

긴급구호물품은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에서 필요하다고 판단한 품목들로 구성됐다. 세부적으로는 코트, 점퍼 등 외투와 발열 내의, 웜부츠 등 웜테크 의류, 운동화, 패딩슬리퍼, 속옷 등이다.

해당 품목은 이랜드월드가 생산한 제품들로 구성됐다. 총 수량은 6만2000벌, 박스로는 4300개 분량으로 총 23억원 상당의 물품이다.

튀르키예 남동부를 강타한 지진이 발생한 지 닷새째인 9일(현지 시각) 기준, 튀르키예와 인근 시리아의 누적 사망자 수는 2만명을 넘어섰다. 지난 2011년 동일본 대지진 당시 사망자 수인 1만8500명보다 많은 규모다. 현지 전문가들은 최대 20만명의 시민이 무너진 건물 잔해에 갇혀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어 인명 피해가 더 불어날 수 있는 상황이다.

이랜드그룹 관계자는 “강진 피해로 큰 어려움에 처한 튀르키예 국민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긴급구호물품을 지원하게 됐다”며 “전 세계인들이 함께 구호활동에 동참하는 만큼 추가 피해 없이 빠르게 회복되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말했다.

황원규 기자 wonq@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