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이주의 공익뉴스브리핑] 장하준 교수 초청 ‘세계경제 대전환과 한국경제…’ 포럼 개최(7/24) 외

장하준 교수 초청세계경제 대전환과 한국 경제…포럼 개최(7/24)

전국 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가 24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장하준 케임브리지대 경제학과 교수 초청 포럼을 연다

한겨레 경제사회연구원, 새경제규칙포럼과 함께 하는 이번 포럼의 주제는 세계경제 대전환과 한국 경제복지국가와 산업정책, 경제민주화. 장하준 교수의세계경제 대전환과 한국경제발표에 이어새로운 한국을 위한 새로운 경제규칙을 주제로 토론이 진행된다. 토론에는 이제민 연세대 경제학과 명예교수(좌장), 성경륭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 이혜경 한국여성재단 이사장, 김경수 경남도지사, 조원희 국민대학교 경제학과 교수가 참여한다.

참가 신청은 별도의 등록 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포럼 관련 문의는 전국 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 사무국(02-353-4408)으로 하면 된다.

LG소셜캠퍼스, 7월 소셜토크콘서트 개최(7/26)

LG소셜캠퍼스는 오는 26일 오후 2시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산학관 5층에서 소셜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소셜토크콘서트는 LG소셜캠퍼스의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수료한 사회적경제 기업가들을 초청해 이야기를 듣는 행사다. 에너지·환경에 대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기업가 세 명이 강연자로 나선다. 공익 태양광발전소를 운영하고 국내외 에너지 빈곤층 지원 사업을 하는 김태호 에너지나눔과평화 대표, 에너지 관련 교육 프로그램과 비() 전력가구용 태양광 발전제품을 개발하는 김대규 에너지팜 대표, 무료 집수리 사업 등으로 주거빈곤층의 환경을 개선하는 김승권 두꺼비하우징 대표가 주인공이다.

사회적경제 기업과 에너지·환경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환영하며 LG소셜캠퍼스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한 뒤 참여할 수 있다.

공감만세, 마을 공정여행 교육 수강생 모집(~7/31)

공정여행 사회적기업 ㈜공감만세와 서울시가 오는 31일까지 마을 공정여행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공정여행은 지역민을 가이드로 고용하고, 지역민이 운영하는 숙소와 식당을 이용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여행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정여행의 개념을 익히고 사례를 탐구하는 입문과정 지역기반 공정무역 여행 관련 사회적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심화과정 등으로 구성된다. 모집 대상은 지역 기반 공정여행에 관심 있는 서울 시민 40명이다. 교육은 다음 달부터 10월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서울혁신파크 상상청 2상상의 숲에서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전 과정의 80% 이상을 수강하면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공감만세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minjungoh1@gmail.com)로 접수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수강 기회를 준다.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