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월 11일(화)

“기부자를 움직이는 글쓰기” 아름다운재단, 모금 전략 담은 책 출간

2월 20일 출판 기념 특강 개최

아름다운재단이 나눔북스 제19권 ‘기부자를 움직이는 글쓰기: 실제 현장에서 검증된 모금액 높이기 전략’을 출간했다. 이번 도서는 잠재 기부자들의 기부 행동을 유도하는 글쓰기의 특징과 공식을 소개하는 실용서다.

책 출간을 기념해 오는 20일, 서울 강남구 법무법인 율촌 렉처홀에서 출판 기념 특강 ‘기부자를 움직이는 글쓰기, 어디까지 해봤니?’가 열린다. 이번 특강에서는 모금 전문가들이 나서 다양한 모금 글쓰기 전략과 실전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아름다운재단이 나눔북스 제19권 ‘기부자를 움직이는 글쓰기: 실제 현장에서 검증된 모금액 높이기 전략’을 출간하고 출판 기념 특강을 20일 개최한다. /아름다운재단

최근 기부 문화가 확산되면서 모금 활동의 채널과 방식도 다변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기부자들의 공감을 얻고 행동을 유도하는 글쓰기 전략이 더욱 중요해졌다. 아름다운재단은 이번 도서를 통해 ▲모금 글쓰기의 문체와 문법 ▲기부 행동을 유도하는 ‘콜 투 액션(Call to Action)’ 전략 ▲기부자를 고려한 디자인 요소 등 실무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핵심 내용을 담았다.

저자인 제프 브룩스(Jeff Brooks)는 20년 넘게 북미·유럽 비영리단체에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카피라이터로 활동하며, 기부자 중심의 모금 전략을 연구해왔다. 그는 블로그와 팟캐스트를 통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모금 노하우를 꾸준히 공유해 왔다.

20일 서울 강남구 법무법인 율촌 렉처홀에서 열리는 특강에서는 ▲김재춘 가치혼합경영연구소장의 ‘정부·공공기관·기업 대상 제안서 쓰기’ ▲네이버 해피빈재단 이우림 리더의 ‘해피빈 플랫폼 내 대중 모금 글쓰기’ ▲아름다운재단 박주희 매니저의 ‘비영리단체 뉴스레터 작성법’이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아름다운재단 기부문화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아름다운재단은 2001년부터 기부총서 브랜드 ‘나눔북스’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도서를 출간해 왔다. 이번 신간 ‘기부자를 움직이는 글쓰기’는 교보문고, 알라딘, 예스24 등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채예빈 더나은미래 기자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2호 창간 14주년 특집

지속가능한 공익 생태계와 함께 걸어온 14년